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기자회견 및 인터뷰

[Q&A(의역)]트위터에서 팬들의 질문에 답한 아스날 센터백 롭 홀딩

출처 :  https://www.arsenal.com/

 

잉글랜드 센터백 롭 홀딩은 4월 8일 수요일 아스날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아스날 서포터들과 함께 Q&A 시간을 가졌고 셀프 영상을 통해 서포터들의 질문에 답했다.

 

 

클릭시 해당 링크로 이동됩니다.

 


프리미어리그 잠정 중단 이후 어떤 하루를 보내고 있는지?

하루하루가 거짓말 같지만 좋았다. 나는 보통 아침을 먹고 약간의 휴식을 가진 뒤, 이른 오후에 내게 주어진 일을 한다. 그리고 저녁을 먹고 잠을 자고 이것을 매일 반복하고 있다. 이렇게 지난 3주 동안 대체로 똑같은 일상을 보내고 있다. 현재 내가 있는 곳은 우리 집에 마련한 내 체육관이다. (화이트보드를 보여주며) 나는 여기에 쓰인 대로 훈련 세션을 진행하고 있다. (운동 기구들을 보여주며) 그리고 우리 집에는 애브 롤러, 짐볼, 아령 몇 개, 짐 랙이 있고 가장 중요한 축구공도 있다. 또, 실내 자전거랑 요가 매트도 있고 운동에 꼭 필요한 노래를 듣기 위한 스피커도 있다! (무하마드 알리 포스터를 보여주며) 벽에는 무하마드 알리 포스터와 같은 동기부여를 위한 것들을 붙여놨다. 하지만, 나는 보통 방과 정원이 연결된 미닫이문을 열고 정원에 나가 가볍게 뛰는 것을 주로 하고 있다. 이 방에서는 땀을 빼기 위해 운동을 하는 편이다.


'봉쇄령(Lockdown)' 이후 페이스타임을 가장 많이 한 팀 동료는 누구인지?

아마 놀랍지도 않겠지만... 칼럼 체임버스이다. 그리고 엑토르 벨레린과 함께 요가를 하고 있기 때문에 가끔 요가 선생님과 함께 페이스타임을 통해 요가를 배우기도 한다. 약간이긴 하지만 팀 동료들과 매일 접촉하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인 거 같다. 또, 칼럼과 페이스타임을 하기도 하지만, 우리는 콜 오브 듀티 같은 게임들도 즐겨 하는 편이다. 진짜 칼럼이랑은 매일 연락하며 지내는거 같다.


그렇다면, 워존 실력은 어떤지? 칼럼은 잘하는지?

아마 내 생각에 칼럼은 실력이 가장 향상된 유저 중 한 명이 아닐까 생각한다. 진짜로 많이 늘었어! 처음에는 약간 좀 그랬지만... 지난 몇 주간 정말 많이 늘었고 지금은 꽤 익숙해진 거 같다. 하지만, 아무래도 MVP는 나다. 1인분은 한다고 생각하고 아마 내가 방송을 켜면 나에게 훈수를 두는 사람은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어디까지나 즐겜러고 스나를 좋아한다. 그리고 이 게임은 뭐 하다 보면 몇 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다.


'봉쇄령' 동안 어떤 영화 혹은 드라마를 봤는지?

넷플릭스에서 '죽어도 선덜랜드'를 보고 있는데, 그들의 뒷이야기를 보는 게 재밌었고 꽤 흥미로웠다. 또, '킬링 이브'도 이제 막 보기 시작했는데, 보기 좋고 흥미로운 드라마인거 같다. 약간 사람을 조마조마하게 만드는 드라마지만, 나는 이런 드라마를 좋아한다. 지금은 시즌 2를 보고 있는데, 좀 있으면 시즌 3으로 넘어갈 거 같다. 그래서 나는 시간이 없어, 빨리 시즌 2를 보러 가야 돼!


가장 좋아하는 래퍼 5명은?

어려운 질문이야. (적어온 종이를 보여주며) 그래서 생각 좀 해보고 여기에 적어왔어. 나의 탑 5 래퍼는 '드레이크', '제이 콜', '노토리어스 B.I.G.', '칸예 웨스트', '에미넴'이다. '트래비스 스캇', '켄드릭 라마', '50 센트'도 당연히 언급되어야 할 래퍼들이지만, 내가 꼽은 탑 5 래퍼들에게는 범접불가라고 생각한다.


만약 NFL 선수로 뛴다면, 어떤 포지션에서 그리고 어떤 팀에서 뛰고 싶은지?

나는 항상 우리 미국인 코치인 샤드 포사이스에게 타이트 엔드에서 뛰고 싶다고 말해왔고 터치다운으로 득점을 올려보고 싶다고 말했었다. 그리고 팀은 아마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를 선택할 거 같다. 금색, 흰색, 적색으로 이루어진 그들의 유니폼은 정말 가장 멋진 유니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 팀은 해가 쨍쨍한 캘리포니아에 있기 때문에, 이 팀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어! 

 

샤드 포사이스 - 2004년부터 2014년까지 독일 대표팀 피트니스 코치로 일했고, 2014년부터 아스날에 합류하여 현재 아스날 피트니스 코치 총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타이트 엔드 - 미식축구에서 공격팀의 포지션 중 하나로 주로 오펜시브 라인 끝에서 포지셔닝을 한다.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 - 1946년에 창단된 후, 슈퍼볼 5회 우승


집에 혼자 있을 때 'He Is Better Than Cannavaro'를 부르는지?

아니, 집에서 그런 노래를 부르진 않아! 요전 날에 운전을 하다가 'Spirit in the Sky'가 나와서 라카제트 응원가 버전으로 따라 부르긴 했었다. 종종 어떤 노래를 들을 때 응원가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내 응원가를 내 입으로 부르진 않는다.

 

He Is Better Than Cannavaro - 롭 홀딩 응원가 (가사 : 'Rob Holding, You Know, He's better than Cannavaro' X 무한 반복)

 

Spirit in the Sky - 노먼 그린바움이 1969년에 발매한 노래로, 가오갤 OST 중 한 곡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질문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 및 메세지 전한 롭 홀딩...

오늘 질문을 보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요즘과 같은 힘든 시기에 우리 모두는 힘을 합쳐 최대한 긍정적으로 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훈련장으로 돌아가고 싶고 여러분들 앞에서 축구를 하고 싶지만, 지금으로선 안전이 가장 중요하고 가이드라인을 따르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https://www.arsen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