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소식/이적시장 소식

[겨울 이적시장]아스날과 링크가 있었던 센터백 10명 총정리(메리흐 데미랄, 다요 우파메카노, 제롬 보아텡, 칼리두 쿨리발리, 사뮈엘 움티티, 다니엘레 루가니, 파우 토레스,..

출처 :  https://www.football.london/

겨울 이적시장에서 아스날과 링크가 있었던 10명의 센터백들을 자세히 살펴보자!

 

본 글은 Football.London의 Tashan Deniran-Alleyne가 작성한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The 12 central defenders linked with an Arsenal transfer

Arsenal transfer news takes a closer look at the central defenders who have been linked with a move to the Emirates Stadium during the January window

www.football.london

 

지난달 아스날 감독에 선임된 미켈 아르테타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센터백 영입을 최우선 순위로 삼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센터백 및 라이트백 포지션이 소화 가능한 칼럼 체임버스의 시즌 아웃 부상은 확실히 그의 생각을 바꿔 놓았을 것이다.

 

또, 아스날은 지난 여름 프랑스 1부 리그 클럽팀 생테티엔의 프랑스 센터백 윌리엄 살리바(만 18세) £27m(약 413억)에 영입했다. 하지만, 계약의 일환으로 다시 생테티엔에 한 시즌 임대를 보내야만 했는데, 아스날은 클럽의 미래를 위해 다음 시즌에 아스날로 복귀하는 살리바의 완벽한 파트너를 찾을 필요도 있다.

 

하지만, 겨울 이적시장은 시즌 도중에 열리는 이적시장이기 때문에 보통 적절한 선수를 영입하기 힘들고 지난 여름에 이적 자금으로 많은 돈을 지출했기 때문에 이번 겨울에는 이적 자금이 제한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1월 겨울 이적시장이 시작된 1월 1일 전후로 아스날과 링크가 있었던 센터백들을 살펴보자.


1.Dayot Upamecano

RB 라이프치히, 프랑스·기니비사우, 98년생, CB·DM

출처 : https://www.90min.com/

커리어 : 발랑시엔 FC, RB 잘츠부르크, RB 라이프치히

키 및 주발 : 186cm, 오른발

추정 이적료 : £45.00m(약 692억)

에이전시 : SportsTotal(크로스, 로이스 등)

계약 기간 : 2021년 6월 30일까지

 

다요 우파메카노(만 21세)는 아스날이 지난 여름부터 관심을 보인 선수이다. 아스날은 지난 여름 윙 자원에 많은 투자를 계획하고 있었기 때문에, 라이프치히가 요구한 우파메카노의 이적료를 맞춰주지 못했고 결국 첼시의 다비드 루이스를 영입하게 되었다.

 

한편, 라이프치히는 우파메카노의 후임자로 PSG의 프랑스 센터백 탕기 쿠아시(만 17세)를 지켜봐 왔고, 쿠아시를 영입할 수 있다면 우파메카노를 다른 클럽에게 내줄 의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 우파메카노는 클럽과의 계약이 18개월 남았기 때문에 지난번보다 좀 더 수월한 협상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여전히 우파메카노의 이적료는 £40m(약 615억)를 웃도는 것으로 보인다.


2.Merih Demiral

유벤투스, 터키, 98년생, CB·RB

출처 : https://www.skysports.com/

커리어 : 페네르바흐체, 알카네넨스, 스포르팅, 알란야스포르, 사수올로, 유벤투스

키 및 주발 : 190cm, 오른발

추정 이적료 : £18.00m(약 277억)

에이전시 : -

계약 기간 : 2024년 6월 30일까지

 

데일리 메일의 11월자 보도에 따르면, 아스날이 1월 겨울 이적시장에서 메리흐 데미랄(만 21세)을 영입하고 싶어 하며 이적료는 £34m(약 523억)를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맨유, 맨시티, 레스터 시티, 도르트문트와 같은 클럽들도 데미랄 영입에 관심이 있고 또, Sky Italia의 보도에 따르면, 레스터 시티와 도르트문트가 데미랄에게 접근을 했지만 거절당했다고 한다.

 

한편, 최근 아스날과 데미랄의 링크는 잠잠해진 상태이다.


3.Pau Torres

비야레알, 스페인, 97년생, CB

출처 : https://www.90min.com/

커리어 : 비야레알, 말라가

키 및 주발 : 191cm, 왼발

추정 이적료 : £13.50m(약 208억)

에이전시 : InterStarDeporte(알바, 바르트라, 이강인 등)

계약 기간 : 2024년 6월 30일까지

 

11월자 The Sun 보도에 의하면, 아스날은 겨울 이적시장에서 파우 토레스(만 22세)를 영입하기 위해 이적료로 £43m(약 662억)를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 The Telegraph의 보도에 따르면, 토레스는 후벵 디아스와 함께 맨시티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아스날은 우파메카노데미랄 영입에 실패할 시 토레스 영입으로 선회할 것으로 보이고 현재로써는 별다른 링크가 없다.


4.Jerome Boateng

바이에른 뮌헨, 독일, 88년생, CB·RB·LB

출처 : https://www.skysports.com/

커리어 : 테니스 보루시아 베를린, 헤르타 베를린, 함부르크, 맨시티, 바이에른 뮌헨

키 및 주발 : 192cm, 오른발

추정 이적료 : £13.50m(약 208억)

에이전시 : LIAN SPORTS(쿨리발리, 피아니치, 요비치 등)

계약 기간 : 2021년 6월 30일까지

 

가장 최근 아스날과 링크가 있었던 선수는 바로 제롬 보아텡(만 31세)이다.

 

Sky Germany에 따르면, 보아텡은 겨울 이적시장에서 클럽을 나가고 싶다고 말했고 바이에른 뮌헨 역시 선수를 놓아줄 의사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스날 역시 바이에른 뮌헨에게 보아텡의 이적료, 임대 가능성, 선수 주급 등에 대해 문의했다고 한다. 심지어, 어떤 보도에 의하면 FA로 클럽을 나갈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프랑스 매체 Footmercato는 아스날이 보아텡에게 관심을 표명하기 위해 뮌헨에게 공식적인 접촉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5.Daniele Rugani

유벤투스, 이탈리아, 94년생, CB

출처 : Marco Luzzani/Getty Images (https://bleacherreport.com/)

커리어 : 엠폴리, 유벤투스

키 및 주발 : 190cm, 오른발

추정 이적료 : £17.10m(약 263억)

에이전시 : Davide Torchia(토레그로사,  치오파니 등)

계약 기간 : 2024년 6월 30일까지

 

다니엘레 루가니(만 25세)는 지난 여름 클럽과 재계약을 맺었지만, 마티아스 데 리흐트의 영입과 함께 팀 내 입지가 점점 더 좁아지고 있다. 이는 루가니가 유벤투스에서의 미래를 진지하게 고려해볼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루가니는 아스날, 첼시와 진한 링크가 있어왔고 The Mirror의 보도에 따르면, 아스날은 우나이 에메리 감독과의 결별에도 불구하고 루가니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6.Nathan Ake

본머스, 네덜란드·코트디부아르, 95년생, CB·LB·DM

출처 : Chloe Knott - Danehouse/Getty Images (https://bleacherreport.com/)

커리어 : ADO 덴하흐, 페예노르트, 첼시, 레딩, 왓포드, 본머스

키 및 주발 : 180cm, 왼발

추정 이적료 : £31.50m(약 485억)

에이전시 : Key Sports Management Ltd.(조 고메즈, 밍스, 바디 등)

계약 기간 : 2022년 6월 30일까지

 

사실, 나단 아케(만 24세)는 바이백 조항을 가지고 있는 첼시와의 링크가 더 강하다.

 

The Telegraph에 의하면, 아스날도 아케를 영입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적료는 약 £40m(약 616억)라고 한다. 하지만, 첼시 이외에 토트넘도 아케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북런던 클럽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7.Gabriel Magalhaes

릴 OSC, 브라질, 97년생, CB

출처 : Icon Sport, via Getty Images (https://i.dailymail.co.uk/)

커리어 : 아바이 FC, 릴 OSC, 트루아 AC, 디나모 자그레브 II

키 및 주발 : 190cm, 왼발

추정 이적료 : £13.50m(약 208억)

에이전시 : Elenko Sports Ltda.(말콤, 에메르송 등)

계약 기간 : 2021년 6월 30일까지

 

이번 시즌 아스날의 눈길을 끌고 있는 또 한 명의 선수는 바로 가브리엘 마갈해스(만 22세)다. 현실적으로 가브리엘은 여러 조건에서 가장 부합하다.

 

다음 시즌에 임대를 마치고 돌아오는 살리바는 오른발 잡이로 주로 오른쪽 센터백을 보고, 가브리엘은 왼발잡이로 주로 왼쪽 센터백을 본다. 또, 계약 기간도 18개월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이적료가 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와 함께 올림픽대표로 브라질 U23 대표팀에 소집되었고, 현 아스날 테크니컬 디렉터 에두는 2019 코파 아메리카 대회가 끝나기 전까지 브라질 축구 협회에 있었다.


8.Kalidou Koulibaly

나폴리, 세네갈·프랑스, 91년생, CB

출처 : PA:Empics Sports (https://www.thesun.co.uk/)

커리어 : FC 메스, KRC 헹크, 나폴리

키 및 주발 : 187cm, 오른발

추정 이적료 : £67.50m(약 1,039억)

에이전시 : LIAN SPORTS(코스티치, 운데르, 레비치 등)

계약 기간 : 2023년 6월 30일까지

 

칼리두 쿨리발리(만 28세)와 아스날의 링크는 1월 겨울 이적시장을 주제로 한 팟캐스트에서 London Evening Standard 기자였던 이안 맥게리가 언급하면서 시작되었다.

 

맥게리에 의하면, 아스날이 쿨리발리를 놓고 제삼자를 통해 나폴리와 접촉했고, 나폴리 역시 세아드 콜라시나츠에게 관심이 있기 때문에 아스날이 '콜라시나츠+현금'을 제안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Daily Star 역시 아스날이 쿨리발리를 놓고 나폴리와 협상을 벌였다고 보도했고 이적료는 £55m(약846억)로 예상된다고 한다.


9.Martin Hinteregger

프랑크푸르트, 오스트리아, 92년생, CB·LB

출처 : EPA (https://www.dailymail.co.uk/)

커리어 : 시르니츠, RB 잘츠부르크, 묀헨글라트바흐, 아우크스부르크, 프랑크푸르트

키 및 주발 : 186cm, 왼발

추정 이적료 : £13.50m(약 208억)

에이전시 : World in Motion(도허티, 코디,  램즈데일 등)

계약 기간 : 2024년 6월 30일까지

 

아스날은 왼발이 주발인 센터백이 필요하다.

 

이에, The Sun은 아스날이 마르틴 힌테레거(만 27세)에게 관심이 있으며 이적료는 £22m(약 338억)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한편, 힌테레거는 웨스트 햄의 관심도 받고 있다고 한다.


10.Samuel Umtiti

바르셀로나, 프랑스·카메룬, 93년생, CB·LB

출처 : https://www.barcablaugranes.com/

커리어 : 리옹, 바르셀로나

키 및 주발 : 182cm, 왼발

추정 이적료 : £36.00m(약 554억)

에이전시 : AC Talent(파레호, 피케, 라키티치 등)

계약 기간 : 2023년 6월 30일까지

 

사뮈엘 움티티(만 26세) 역시 출전 시간 부족으로 아스날과 오랫동안 링크가 났었던 선수 중 한 명이다.

 

하지만, 움티티는 아스날로의 이적에 부정적인 것으로 보이고 The Daily Mail의 보도에 의하면, 움티티는 프리미어리그 축구보다는 프랑스 리그로 복귀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한다.


11.Unai Nunez

아틀레틱 빌바오, 스페인, 97년생, CB

출처 : https://bayernstrikes.com/

커리어 : 아틀레틱 빌바오, CD 바스코니아

키 및 주발 : 186cm, 오른발

추정 이적료 : £13.50m(약 208억)

에이전시 : Leaderbrock Sports(페란 토레스, 조안 조단, 카마라사  등)

계약 기간 : 2023년 6월 30일까지

 

스페인 스포츠 신문 Football Espana에 의하면, 우나이 누네즈(만 22세)가 아스날의 1월 겨울 이적시장 영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 에버튼 역시 누네즈에게 관심이 있는 것으로 보이고, 새 감독 카를로 안첼로티의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스날 소식 이외에 해외축구 겨울 이적시장 상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0.01.06 월요일 해외축구 겨울 이적(비욘 존슨, 대니 드링크워터, 구자룡, 엘비스 레즈베차이, 마르셀 리츠마이어, 머르김 베리샤)

​안녕하세요!​2020년 1월 6일에있었던 겨울 이적시장 중요 이적에대해 알아볼게요!​1.Danny Drinkwate...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