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기자회견 및 인터뷰

[인터뷰(의역)]첼시전, 맨유전, 아르테타 감독 등에 답한 아스날 미드필더 조 윌록

출처 : Getty Images ( https://metro.co.uk/ )

 

아스날 유망주 미드필더 조 윌록은 첼시전 패배에 대해 실망했지만, 아르테타 감독과의 여정은 이제 시작이라고 말했다.

 

패배에 대해서...

매우 실망스러워요. 왜냐하면 저희는 전반전에 매우 잘했고 후반 20분까지도 매우 잘했다고 생각하거든요. 하지만, 저희는 라인을 깊게 내려 수비에 집중했고 결국 그들이 승리했어요.


에너지와 경기력에 대해서...

그것이 바로 저희가 처음부터 하려고 했던 거예요. 팀 전체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내뿜기 위해 노력했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려고 노력했지만, 불행하게도 패배하고 말았어요.


다음 경기인 맨유전에 대해서...

긍정적인 요소들을 계속 유지하고 서로를 믿어야 해요. 이제, 시즌 절반이 끝났고 저희는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저희는 이제 다음 경기를 보고 있고 90분 동안 오늘과 같은 에너지를 보여줄 수 있는 경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첼시와의 경기에 대해서...

첼시와의 경기는 항상 빅게임이에요. 경기에서 패배하긴 했지만 저는 오늘 우리가 잘했다고 생각해요. 운이 없었어요.


아르테타 감독과 함께하는 것에 대해서...

감독님은 팀과 모든 선수들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어 줬어요. 그리고 다양한 전술을 팀원들에게 이해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 경기에서도 전반전과 후반 15분까지는 감독님의 생각대로 플레이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저희가 밀리기 시작했고 결국엔 역전 골까지 내주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 경기 결과는 정말 아쉬워요.


아르테타 감독의 잠재적 영향에 대해서...

저희 모두는 감독님을 믿고 있어요. 또, 감독님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있고 훈련장에서 함께 준비한 전술들을 경기장 위에서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전반전에는 감독님과 함께 준비한 전술을 하려고 노력했지만,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감독님은 저희와 함께 한지 이제 고작 일주일 정도가 되었어요. 저희 모두는 감독님과 함께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어요.


어떻게 개선되어야 할지?

승리가 필요해요. 현재가 우리의 베스트 타이밍이 아니라는 것도 모두가 알고 있어요. 하지만, 승리를 하기 시작하고 계속 열심히 훈련에 임한다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모든 것은 승리로부터 시작되고 만약 오늘 전반전처럼 경기를 한다면, 그 어떤 팀도 우리를 상대하기 힘들 거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