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기자회견 및 인터뷰

[인터뷰(의역)]맨유전, 경기력, 아르테타 감독 등에 답한 아스날 센터백 소크라티스

출처 :  https://www.arsenal.com/

소크라티스는 2-0으로 승리한 맨유와의 경기에 대해 이번 시즌 최고의 경기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번 시즌 최고의 경기라고 생각하는지?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네, 오늘 우리는 더 향상할 수 있고 더 나은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물론, 매 경기 더 오랜 시간 더 잘할 수 있고 여전히 개선할 곳도 많이 있지만, 오늘은 최고의 경기 중 하나였어요.


첼시전 패배에 대한 완벽한 대응책이었는지?

저희는 그 경기를 분석했고 60분 동안 아주 잘 해냈고 좋은 경기였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희는 더 오래 싸워야 하고 95분이라고 생각하고 경기에 임하자고 말했어요. 그리고 결과가 따라왔어요. 오늘 첫 승리를 거뒀고, 저희는 오늘을 기점으로 다시 시작해야 해요.


맨유의 역습을 차단한 것에 대해서...

저희는 문제에 대해서 수비수 4명 혹은 골키퍼 혹은 미드필더만의 문제가 아니라 수비할 때 앞에서 시작해 함께 뛰기 좋은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이미 여러 차례 말했 왔어요. 경기에 있어, 강도는 중요하기 때문에 오늘 저희는 매우 잘했고 만약 이렇게만 수비를 할 수 있다면 많은 부분에서 개선될 거라고 생각해요.


경기 당일에 아침 일찍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훈련을 했다고 하던데...

네, 훈련 세션을 진행하기 위해 경기장에 왔고 좋은 생각이었던 것 같아요. 제가 독일에서 뛰었을 때도 밤 혹은 오후에 경기가 있으면 그전에 경기장에 와서 훈련을 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저는 이게 마음에 들어요.


미켈 아르테타가 바꿔놓은 것은 무엇인지?

그가 바꿔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지만, 저는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오늘과 지난주에 선수들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고 얼굴에 미소를 띠기 시작했어요. 저희는 만족하고 있고 앞으로 더 나아지도록 노력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