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미드필더 그라니트 자카는 0-1로 패배한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서 충분한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말했다.
뭐가 잘못됐다고 생각하는지?
아스톤 빌라는 자신들 다운 경기를 했고, 자신들의 싸움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전·후반 모두 자신들의 모든 것을 쏟아부었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들은 승점 3점을 따낼만한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
또 세트피스에서 골을 내줬는데...
우리는 이번 경기를 위해 우리만의 게임 플랜을 준비해 갔고, 그들이 세트피스 상황에 강하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하지만, 우린 박스 근처에서 너무 많은 파울을 내줬고 너무 많은 코너킥을 내줬다. 그리고, 우린 우리가 준비해온 게임 플랜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들은 오늘 우리보다 더 공격적이었고 그들이 승리할만한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
리버풀, 맨시티와 연달아 경기를 한 후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피로가 누적되었다고 생각하는지?
그렇다. 두 빅 팀을 잡기 위해 우린 많은 노력을 쏟아야 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곳에서 오늘과 같은 플레이는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오늘 경기력은 우리에게 충분하지 않았고 무언가를 가져가기에는 역부족이었으며 이런 정신으로는 플레이할 수 없다. 또, 우리 모두는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리그에서 유로파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우린 이제 FA컵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려야만 한다. 부담감과 압박감도 더 커지겠지만, 우린 FA컵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리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