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기자회견 및 인터뷰

[인터뷰(의역)]포츠머스전, 무실점, 파블로 마리 등에 답한 아스날 수비수 다비드 루이스

출처 : David Price/Arsenal FC, via Getty Images ( https://www.hitc.com/ )

 

아스날에서 주장 완장을 차고 첫 경기를 치른 다비드 루이스는 원정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하며 FA컵 8강 진출에 큰 도움이 되었고 경기 MOM에도 선정되었다.

 

이번 승리가 올림피아코스전 패배에서 다시 회복될 수 있는 반등의 기회라고 생각하는지?

나는 우리가 매일 하고 있는 지금의 루틴을 계속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매일 발전하고 있지만 겸손함을 유지해야 하고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지금과 비슷한 것들을 꾸준히 해야 한다. 지난 경기에서 우리는 놀라운 것들을 보여줬지만 결국 패배하고 말았고 이것이 바로 축구라고 생각한다. 물론, 우리가 왜 졌는지는 알아야 한다. 하지만, 나는 오늘 밤에 보여준 팀의 모습과 모든 사람들, 그리고 어린 선수들에게 매우 만족한다. 그들은 매일 꾸준히 발전하고 있고 정말 대단한 정신력과 높은 수준이 무엇인지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높은 수준에서는 좋지 못한 결과를 얻는다고 하더라도 다음 주에는 다시 원상태로 돌아와야 한다. 반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고 무엇이 중요한지 이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번 무실점을 기록한 것과 파블로 마리의 성인 무대 데뷔전에 대해서...

정말 좋았고 이러한 것들이 바로 우리가 배워야 할 것들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는 오늘 경기에 100% 집중했고 한 골도 내주지 않았다. 나는 우리 모두가 오늘 정말 잘해줬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파블로에 대해서도 매우 만족한다. 그는 훌륭한 남자이고 훌륭한 선수이며 오늘 멋진 경기를 보여줬다. 우리는 서로를 돕기 위해 여기에 있고 25명 선수들 모두 경기에 뛸 준비가 되어 있으며 아스날을 위해 최고의 경기를 펼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상황에서 그들에게, 특히 축구를 이제 막 시작하는 어린 소년들과 함께 대화하며 축구를 하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이다. 그들은 빅 클럽에서 축구를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고 현재 정말 잘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이다.


성인 선수가 된다는 것은 어떤 것인지?

나는 이 팀에서 나이가 가장 많은 선수이다! 하지만, 마음만큼은 가장 젊다.

 

출처 : https://twitter.com/Arsen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