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기자회견 및 인터뷰

[인터뷰(의역)]본머스전, 득점, 마르티넬리, 포츠머스전 등에 답한 아스날 공격수 에디 은케티아와 부카요 사카

출처 : https://www.arsenal.com/

아스날 유망주 에디 은케티아와 부카요 사카는 본머스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아스날의 FA 컵 5라운드 진출에 큰 기여를 했다.

 

승리에 대해서...

은케티아 : 저희는 아주 날카롭게 경기를 시작했고 멋진 축구를 했으며 모두가 압박에 가담했기 때문에 그들이 공간을 만드는데 매우 힘들었다고 생각해요. 저는 오늘 시작이 아주 좋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상대방이 자신들의 페이스를 찾았지만 저희가 보여준 회복력도 아주 좋았으며 이것이 바로 저희가 감독님과 함께 쌓아온 거예요. 모두가 서로를 위해 싸우고 있고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있으며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된 것은 멋진 일이에요.


득점에 대해서...

은케티아 : 저희는 훈련에서 많은 것들을 연습하고 있었고 부카요의 공간이 열려있었어요. 그리고 그는 자신의 역할을 매우 잘 해냈고 저는 페널티 박스 안에 들어가 적절한 공간에 있었던 덕분에 골을 넣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사카 : 감독님은 아스날 패스를 통해 자신의 철학을 되살리려고 노력하고 있고 저는 우리가 전반전에 정말 좋은 축구를 했다고 생각해요. 저희가 경기를 통제하고 추진력을 관리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후반전에는 전반전과 같은 경기를 하지 못한 것 같아요. 전반전에 저희는 좋은 축구를 몇 번 보여줬고 득점 과정은 정말 매우 좋았어요.


마르티넬리와의 관계에 대해서...

사카 : 저희는 함께 훈련도 많이 하고 이야기도 많이 하는 좋은 친구 사이예요. 시간이 흐르면서 저희는 수비수들을 어떻게 제칠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뒷공간을 침투하고 골을 넣을 건지 등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눠요.


아스날 복귀에 대해서...

은케티아 : 돌아와서 기뻐요. 리즈에서 좋은 경험을 했고 많은 것들을 배웠어요. 감독님은 저를 보고 매우 만족해하셨고 저 역시 아스날에서 뛰고 싶어요. 아스날에서 뛰는 것은 꿈이에요. 저는 이 기회에 감사하고 클럽에 돌아와서 기쁘며 다시 경기에 나갈 수 있게 되어 기뻐요.


포츠머스와 맞붙게 되었는데...

은케티아 :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수 있어서 기뻐요. 저희는 이제 회복과 준비에 전념할 것이고 그 사이에 몇 경기가 있으며 그것에 초점을 맞추고 추진력을 얻어 계속 앞으로 나아가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