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소식/오피셜

[영입 오피셜]잉글랜드 공격수 미카 비에레스(Mika Biereth) 영입 확정!

출처 : https://www.arsenal.com/

아스날은 풀럼 U18의 잉글랜드 공격수 미카 비에레스를 영입했고, 프로 계약을 맺었다.

 

 

Mika Biereth joins the club

Exciting young striker joins our academy from Fulham

www.arsenal.com

 


 

03년생으로 올해 만 18세인 비에레스는 풀럼 유스 출신으로 2018-19시즌 풀럼 U18 팀과 병행하며 2경기 출전 및 116분을 소화했다. 다음 시즌인 2019-20시즌에는 풀럼 U18 팀으로 정식 승격하여 12경기 3득점 2도움을 기록했고, 지난 시즌인 2020-21시즌에는 27경기 22득점 13도움을 기록하며 풀럼 U18 팀이 남부 프리미어리그 U18에서 우승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비에레스는 리그에서만 21득점 13도움을 기록했는데, 이는 남부와 북부 리그를 통틀어 지난 시즌 가장 많은 공격포인트였다.

 

아스날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성인 무대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해 아스날 U23의 스웨덴 공격수 니콜라이 몰러를 독일 3부 리그 클럽팀 빅토리아 쾰른으로 임대를 보냈고, 잉글랜드 공격수 타이리스 존-줄스는 잉글랜드 2부 리그 클럽팀 블랙풀 FC로 임대를 보냈다. 또, 아스날의 초특급 유망주로 평가받고 있는 잉글랜드 공격수 폴라린 발로건 역시 1군으로 승격하면서 U23 공격진에 빈자리가 생겼고, 아스날은 최근 풀럼의 재계약 제안을 거절한 비에레스를 영입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비에레스의 이적료와 계약 기간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등번호는 U23 팀에서 9번을 받게 되었다.

 

미카 비에레스

"이곳에 오게 되어 정말 기쁘다. 인생에 있어 한 번 올까 말까 한 기회이기 때문에 거절할 수 없었다. 아스날은 최근 유소년 선수들이 1군에 진출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팀이고, 나는 이 프로젝트가 정말 마음에 들어 이적을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