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소식/오피셜

[영입 오피셜]아이슬란드 골키퍼 루나르 알렉스 루나르손 영입!(인터뷰 영상, 사진 포함)

출처 :  https://twitter.com/Arsenal

아스날은 디종 FCO의 아이슬란드 골키퍼 루나르 알렉스 루나르손을 영입했다.

 

 

Alex Runarsson signs for Arsenal

Iceland international goalkeeper joins us from French club Dijon on a four-year contract

www.arsenal.com

 


 

스날은 95년생인 만 25세의 아이슬란드 출신 골키퍼 루나르 알렉스 루나르손을 영입했다. 아스날은 프랑스 1부 리그 클럽팀 디종 FCO에게 이적료로 £1.5m(약 22억)를 지급한 것으로 추정되고 계약 기간은 2024년 6월 30일까지 4년이며 등번호는 13번을 받게 되었다.

 

루나르손은 아이슬란드 클럽팀 KR 레이캬비크 유스 출신으로 2014년 겨울 이적시장에서 덴마크 클럽팀 FC 노르셸란으로 이적했다. 이적 후, 노르셸란에서 62경기 102실점 11클린시트를 기록했고 2017년에는 아이슬란드 대표팀에 소집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2018년 여름 이적시장에서 프랑스 1부 리그 클럽팀 디종 FCO로 이적하여 45경기 78실점 7클린시트를 기록했다.

 

루나르손은 아스톤 빌라로 이적한 아르헨티나 골키퍼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의 대체자로 영입되었다. 잉글랜드 2부 리그 클럽팀 브렌트포드의 스페인 골키퍼 다비드 라야가 거론되기도 했지만, 루나르손과 노르셸란에서 인연을 맺은 아스날 골키퍼 코치 이나키 카나 파본 루나르손을 적극 추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터뷰

 

알렉스, 아스날에 온 걸 환영합니다. 아스날에 온 소감이 어떤지?

그냥 너무 행복하다. 정말 행복하고 정말 뿌듯하다. 오늘은 나와 나의 가족에게 있어 중요한 날이다. 빨리 시작하고 싶다!


어떻게 이곳에 오게 된 건지? 아스날의 관심을 언제 처음 알았는지?

지난주에 에이전트로부터 연락을 받고 처음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나는 이나키와 아는 사이여서 간간이 연락을 해왔다. 하지만, 아스날이 나에게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는 저번 주에 처음 들었고, 한 주가 정말 빨리 지나간 거 같다!


아스날로의 이적을 결정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우선, 무엇보다도 이 클럽은 전 세계의 빅 클럽들 중 하나이다. 아스날은 프리미어리그에서 13번 우승했고 FA컵에서는 14번이나 우승한 빅 클럽이다. 그리고, 프리미어리그 축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나에게는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윈윈이라고 생각했다.


커리어에 있어 정말 큰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는데, 아스날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 기분이 어떤지?

방금 전에도 말했다시피 빨리 시작하고 싶다. 앞으로 힘든 시간들이 다가오겠지만 나는 최대한의 출전 시간을 얻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할 준비가 되어 있다.


당신의 경기를 보지 못한 팬들에게 자신의 스타일을 말해준다면?

나는 요즘 골키퍼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고 스위퍼 골키퍼로 뛰는 게 나의 장점이다. 그리고, 일대일 상황도 자신 있다.


이나키와 함께한 적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와의 관계는 어떤지? 그가 이곳에 오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그는 정말 큰 요소 중 하나였다. 우리는 4년 전에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우린 매우 친하게 지냈다. 내가 프랑스에서 뛰고 있고 그가 잉글랜드에서 코치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린 항상 연락을 해왔다. 그리고, 그는 내가 누군지 알고 있고 나의 퀄리티와 개선해야 할 점들, 그리고 내가 클럽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가 이곳에 있다는 것은 나에게 있어 매우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내 커리어에 있어 두 번째로 좋은 시간이 올 것 같다!


2017년에 이나키가 당신의 정신력에 대해 극찬한 적이 있는데, 골키퍼에게 있어 정신적인 부분이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신력은 골키퍼뿐만 아니라 모든 필드 선수들에게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골키퍼의 실수는 바로 실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정말 강한 정신력을 가질 필요가 있다. 그런 실수를 너무 자주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는 그런 정신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항상 열심히 해야 하고 경기에 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할 말이 있다면?

힘든 코로나 기간 동안 다들 몸조심하시고 현명하게 행동하여 안전이 갖추어진 상태에서 빠른 시일안에 경기장안에서 경기를 볼 수 있는 시간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우리는 건강한 경쟁 체제를 만들고 싶고 알렉스가 우리 골키퍼 뎁스에 더 많은 것을 가져왔으면 좋겠다."

 

아스날 테크니컬 디렉터 에두

"알렉스가 우리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한동안 그를 모니터링해왔고, 분석 결과 그는 골키퍼 이외에도 한 명의 사람으로서 우리가 찾고 있었던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었다."

 

 

01234567
012345
출처 :  https://twitter.com/Arse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