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기자회견 및 인터뷰

[인터뷰(의역)]아스날에서의 100번째 경기에서 MOM을 받은 체임버스

출처 : https://www.arsenal.com/

칼럼 체임버스는 에버튼과의 원정경기에서 클리어링 7회, 인터셉트 2회, 태클 성공률 100%, 공중 경합 성공률 88%를 기록하며 경기 MOM에 선정되었다.

 

아스날에서의 100번째 경기인데...

무실점을 기록하는 것은 언제나 기분이 좋고 이것이 저의 100번째 경기라는 점에서 더 자랑스럽게 느껴져요. 우리가 승리하지 못한 것이 약간 실망스럽긴 하지만 오늘 경기에서 얻어 갈 수 있었던 것들이 많았다고 생각해요. 물론, 저희는 아직도 개선할 점들이 있어요. 하지만, 오늘 저희는 수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해요.


서로에게 공정한 결과였다고 생각하는지?

네 그렇게 생각해요. 오늘 저희는 하나의 팀으로서 기회들을 만들어냈고 수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어요. 하지만 이제 원정에서 이기지 못하는 것은 좀 지겨울 정도예요. 그렇지만 무실점을 기록한 것에 만족해야죠.


미켈 아르테타가 감독으로 부임했을 때 어떤 느낌이었는지?

기대감이 들었고 약간 들떴어요. 모두가 저와 같은 느낌인 거 같아요. 또, 프레디도 매우 잘해줬어요. 미켈이 어제 경기 전제 우리에게 와서 이야기를 했어요. 그래서 우리 모두는 그와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매우 흥분해 있어요.


아르테타가 무슨 말을 했는지?

그는 그저 우리가 용감해져야 하고 책임감을 가지며 서로를 위해 열심히 일하기를 바랄 뿐이라고 말했어요. 이건 그가 보낸 메세지였고 저는 오늘 우리가 그렇게 했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는 더 많은 것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희는 훈련장에서 그의 철학과 함께 그가 팀에 가져오고 싶어 하는 것들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할 거예요. 저는 우리가 앞으로 정말 열심히 임할 거라고 확신해요.


아르테타가 이미 클럽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당연하죠. 저도 그가 여기서 선수 생활을 할 때 아스날에 있었어요. 그는 똑똑한 선수였고 그렇기 때문에 이번 주부터 그의 철학과 그의 경기 방식대로 열심히 훈련에 임할 거예요.


지난 며칠간 아스날에 대해서...

계속 힘들고 어려웠지만 이게 축구라고 생각해요. 적응을 해야 하고 빨리 앞으로 나아가야 해요. 개인적으로 우리는 그렇게 한 것 같아요. 저희는 프레디와 함께 이 경기를 준비했어요. 그리고 어제 미켈이 저희 앞에 나타났고 몇 마디를 했어요. 그러고 나서 오늘 경기가 있기 전에 다시 한번 우리와 대화를 나눴어요. 저희는 그와 함께 하게 되어 정말 기대되고 설레어요.


그 말이 영향을 미쳤는지?

네 오늘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은 자신의 100%를 했다고 생각해요. 젊은 선수들이 대거 출전했고 저는 이 선수들이 오늘 기회를 받을 수 있어서 정말 기뻐요. 그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열심히 노력해왔고 그렇기 때문에 모두가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경기력이었다고 생각해요. 오늘 무언가 더 좋은 결과를 얻어 갈 수도 있었지만, 어린 선수들이 많은 기회를 얻는 것은 좋은 조짐이라고 생각해요.


새로운 시대라고 느끼는지?

네 그렇게 믿고 싶어요. 저희는 젊은 팀이고 유망한 팀이에요. 저희는 그저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훈련장에서 계속 노력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