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기자회견 및 인터뷰

[인터뷰(의역)]크팰전, 오바메양, 레드카드 등에 답한 아스날 센터백 소크라티스

출처 : https://www.arsenal.com/

아스날은 약 25분간 10명으로 11명을 상대해야만 했고 힘겹게 1-1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 1점을 얻었다.

 

10명으로 싸웠기 때문에 승점 1점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지?

결국, 10명으로 플레이하면 그렇습니다. 하지만, 경기를 다시 생각해보면, 저희에게는 실망스러운 결과예요. 저는 우리가 그들보다 훨씬 더 잘했다고 생각하고 우리는 이길 기회가 많았어요.


득점 장면에서의 빌드업에 대해서...

그것이 바로 저희가 훈련할 때 하는 거예요. 전반 35분 동안은 우리가 연습하고 생각했던 대로 플레이했던 것 같아요. 그 시간대는 모든 것이 긍정적이었어요.


실점 장면에 대해서...

약간 밀리는 상황이었고 다비드의 몸을 맞고 굴절되었기 때문에 운이 없었어요. 그 후에, 우리는 승리를 위해 열심히 싸웠지만 결국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어요. 상대편보다 훨씬 더 잘했다고 생각하지만 결과는 결과이고 승점은 승점이에요.


후반전에 점유율을 약간 잃었는데...

개인적으로 전반 35분 동안은 매우 좋은 플레이를 했다고 생각해요. 감독님이 요구했던 대로 그대로 해냈어요. 하지만, 남은 전반 10분과 후반 첫 10분 동안은 상대에게 졌다고 생각해요. 저는 우리가 그 시간 동안 정신력과 각자의 포지션을 잃어버렸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레드카드가 나왔고 그건 경기가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것을 의미했어요.


오바메양의 레드카드에 대해서...

VAR은 심판들을 돕기 위해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별로 좋은 반응을 보이지 않았지만, 이번 시즌 저희는 VAR 운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고 약간 실망스러워요. 저희는 그것을 통해 많은 승점을 잃었어요. 하지만, 이건 VAR 혹은 심판의 탓이 아니라 그저 운이 없는 거라고 생각해요.


팀의 전투 정신에 대해서...

기회가 있었지만 운은 없었어요. 하지만, 레드카드가 나온 이후에 선수들이 보여준 정신력은 대단했고 매우 만족스러워요. 저는 현재 저희가 하고 있는 것들과 선수들이 함께 싸우는 이러한 면에서 볼 때, 지난 2~3달 전보다 더 나아졌다고 생각해요. 물론, 저희는 앞을 바라보며 계속 향상시키고 더 좋은 플레이를 해야 하지만 요즘과 같은 정신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