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경기 프리뷰

[경기 프리뷰]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셰필드 아스날 예상 라인업, 승부 예측, 전력 비교, 스탯, 팀 뉴스 등

 

안녕하세요!

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셰필드 유나이티드 vs 아

스날 경기는 우리나라 기

준 2024.03.05 화요일 0

5:00에 시작되고, 셰필드

홈구장 브라몰 레인에서

펼쳐집니다.

TV 중계는

SPOTV Prime(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는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번 경기 심판진

출처 : Alex Pantling/Getty Images ( https://www.lutontoday.co.uk/ )

 

주심 : Sam Barrott / 부심 : Simon Bennett, Dan Robathan / 4부심 : Anthony Taylor

VAR : John Brooks / VAR 부심 : Marc Perry

 

 

이번 경기를 맡게 된 샘 배럿 주심은 잉글랜드 웨스트요크셔주 핼리팩스를 연고로 하고 있는 핼리팩스 타운 유스 출신으로 15살에 큰 부상을 입으며 심판으로 전향했다. 17/18시즌 FA 유스컵을 시작으로 19/20시즌에는 첫 FA컵 경기를 맡았고 20/21시즌에는 3~4부 리그 주심을 맡기 시작했다. 지난 시즌에는 2부 리그를 맡았고 이번 시즌에는 곧바로 프리미어리그 주심으로 승격했는데 꽤나 놀라운 커리어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이유가 있는데 이번 시즌 초 리버풀vs토트넘 경기에서 VAR 오심 판정이 나오면서 PGMOL(영국 프로 축구 경기 심판 기관)

의 급격한 변화로 30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프리미어리그에 데뷔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프리미어리그 최연소 기록을 세운 것은 아닌데, 2010년 버밍엄 시티와 블랙번 경기를 맡은 마이클 올리버 주심이 25세로 최연소 기록을 유지 중이다.

풀럼과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에서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을 가진 배럿 주심은 이번 시즌 1부 리그 12경기, 2부 리그 16경기, FA컵 2경기, 리그컵 2경기로 총 32경기를 맡았다. 옐로카드는 98장, 레드카드 1장, 경고 누적 퇴장 2회, 페널티 7회를 선언했다. 프리미어리그만을 놓고 보면 12경기에서 옐로카드 38장, 레드카드 1장, 페널티 3회를 선언했다.

이번 시즌 아스날 경기는 라이스의 역전 극장골이 나와 3:4로 승리했던 루턴 타운과의 원정 경기로 옐로카드는 3장이 나왔고 루턴 타운이 2장, 아스날이 1장을 받았다. 셰필드 경기도 딱 한 경기만 맡았는데 앞서 말했던 풀럼과의 리그 개막전으로 당시 풀럼 홈에서 1:3으로 패배했다. 옐로카드는 3장이 나왔는데 2장은 셰필드가 1장은 풀럼이 받았다.


팀 소식

출처 : https://www.nbcsports.com/

셰필드 유나이티드

겨울 이적시장 에버튼에서 임대로 합류한 잉글랜드 수비수 메이슨 홀게이트(징계)는 지난주 브라이튼전에서 다이렉트 레드카드를 받았다. 거친 태클로 3경기 징계를 받았고 3월 말에 있을 풀럼전부터 출전이 가능하다.

한편, 칠레 공격수 벤 브레레톤 디아스(허벅지)와 그리스 라이트백 조지 발독(?)은 최근 훈련에 복귀했고 이번 경기 스쿼드 명단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최근 2경기에 결장 중인 잉글랜드 공격수 카메론 아처(종아리)와 최근 4경기에 결장 중인 튀니지 미드필더 아니스 벤 슬리만(허벅지)은 3월 A매치 기간이 끝나고 나서야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장기 부상자인 아일랜드 센터백 존 이건(발목)은 시즌 말 복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다른 장기 부상자인 잉글랜드 수비수 크리스 바샴(발목), 웨일즈 수비수 리스 노링턴-데이비스(햄스트링), 잉글랜드 레프트백 맥스 로우(발목)는 시즌 아웃 판정을 받았다. 캐나다 스트라이커 다니엘 제비슨(질병)은 건강 이슈로 이번 시즌 결장 중이며 복귀 날짜는 아직도 알려지지 않았다.

예상 라인업

GK : Grbic

DF : Robinson-Trusty-Ahmedhodzic

MF : Osborn-Norwood-Souza-Hamer-Bogle

FW : Brewster-McAtee


아스날

최근 팀 훈련에 복귀한 가나 미드필더 토마스 파티(허벅지)가 드디어 스쿼드 명단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우크라이나 유틸리티 플레이어 올렉산드르 진첸코(종아리)와 일본 수비수 토미야스 타케히로(종아리)는 주말에 몸 상태를 보고 출전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뉴캐슬전에서 벤치 명단에 이름을 올린 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 제주스(무릎)가 이번 경기에 선발로 출전할 수도 있지만 아스날 코칭 스탭이 제주스의 부상을 예의 주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벤치에서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한편, 장기 부상자인 네덜란드 수비수 위리엔 팀버(십자인대)는 풀 트레이닝에 완전히 복귀했지만 아직까지 몸 상태가 100%는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해 보인다. 아마 3월 중순에 있을 포르투와의 챔스 2차전부터는 명단에 포함되지 않을까 싶다.

예상 라인업

GK : Raya

DF : Kiwior-Magalhaes-Saliba-White

MF : Jorginho-Rice-Odegaard

FW : Martinelli-Havertz-Saka


전력 비교

 

 

 

 

 

 

 

 

 


경기전 기자회견

셰필드 감독 크리스 와일더

출처 : https://vodacomsoccer.com/

 

 

"그들이 가지고 있는 선수들과 그들이 만들어온 과정, 그리고 현재의 위치까지 올라오기 위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보면 그것은 결코 운이나 요행 같은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여러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고 있는 팀입니다."

"95분 동안 가만히 있을 순 없습니다. 가끔 밀릴 때도 있고 받아들여만 할 때도 있지만, 반대로 우리 역시 상대팀에게 위협을 느끼게 하고 싶고 공격적인 선수들을 투입하고 싶습니다."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출처 : https://www.football365.com/

 

 

"그들은 정말 이기기 힘든 팀입니다. 맨시티전을 기점으로 4~5경기 정도 봤는데, 지난 빌라전을 시작으로 그들은 정말 잘 조직되어 있는 팀이었습니다. 저는 크리스 감독님에 대해 잘 알고 있고 그의 팀과 이 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것들을 정말 존경합니다. 월요일 밤은 정말 치열한 날이 될 것이고 힘든 밤이 될 것입니다."

"강등권 팀을 상대한다는 것은 정말 힘듭니다. 동기부여도 다른 팀들과는 다른데, 이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강등권에 있게 된다면 최대한 빨리 그곳에서 벗어나고 싶어 할 것을 알기 때문에 우리에게도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고 정말 잘 준비해야만 할 것입니다."


승부 예측

출처 : Premier League ( https://www.goal.com/ )

Evening Standard의 조나단 고리

지금과 같은 분위기와 상황이라면, 가장 설득력 있는 말은 아스날이 승리할 거라는 것이다. 그것도 큰 점수 차로 이겨도 크게 놀랍지는 않을 것이다.

예상 : 0-4 아스날 승


Sports Keeda의 크리스 서튼

아스날은 현재 프리미어리그에 있는 모든 팀들을 상대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같은 타이틀 경쟁자인 맨시티와 리버풀을 상대하고 있기 때문에 실수란 용납될 수 없지만 이번 셰필드 원정에서만큼은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아스날은 전반기에 있었던 셰필드와의 홈경기에서 은케티아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5-0 대승을 거뒀고, 심지어 현재 아스날은 시즌 초보다 더 강해진 것 같다. 따라서 셰필드는 이번 경기에서 함부로 공격을 선택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가능한 수비 라인을 내려 최대한 잠그면서 체력 소모를 노리고 그 후에 무언가 시도를 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셰필드가 이른 시간에 아스날에게 골을 내준다면 이번 경기는 셰필드에게 결코 쉬운 경기가 되진 않을 것이다.

예상 : 0-3 아스날 승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셰필드는 전반 초반 홀게이트가 퇴장당하며 홈에서 0-5 대패를 당했던 브라이튼전에 이어 지난 주말 울버햄튼에게도 0-1로 패배하며 연패를 이어가게 되었다. 셰필드는 이상하게도 원정보다 홈에서 더 안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데, 최근 홈 2경기에서 모두 0-5 대패를 당했다. 이와 반대로 아스날은 최근 리그 경기들에서 대승을 이어가고 있다. 리그 6연승을 거두며 25득점 3실점을 기록 중인데, 더 무서운 점은 최근 원정 2경기에서만 11득점 0실점을 기록 중이다. 따라서 최근 결과들만을 놓고 봤을 때 아스날은 이번 경기에서도 대승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예상 : 0-4 아스날 승


Opta 슈퍼컴퓨터 예측

출처 : https://theanalyst.com/

 

 

시뮬레이션 1만 회를 돌려본 결과 아스날이 승리할 확률은 무려 70%, 셰필드가 승리할 확률은 10.2%, 무승부로 끝날 확률은 19.8%가 나왔다.

26라운드 기준 아스날은 현재 리그 3위로 리버풀, 맨시티와 함께 트로피 경쟁을 하고 있는데 아스날이 이번 시즌 우승할 확률은 14.3%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세 번째로 높다. 한편, 가장 높은 팀은 현재 2위인 맨시티로 51.5%가 나왔고 그다음 높은 팀은 현재 1위인 리버풀로 34.1%가 나왔다.

한편, 셰필드는 리그 20위로 강등에 가장 유력한 팀이 되었는데 아쉽게도 셰필드가 강등권에서 벗어날 확률은 0.4%에 그쳤다. 반면에 셰필드가 리그 20위로 시즌을 끝낼 확률은 무려 59.5%가 나왔는데 이는 20위로 시즌을 마칠 확률이 가장 높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스탯

출처 : https://www.arsenal.com/

셰필드 vs 아스날

①두 팀의 가장 최근 경기는 2021년 4월로, 당시 아스날의 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1골, 프랑스 공격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2골을 넣으며 아스날이 3-0으로 승리했었다. 그리고, 6일 뒤 셰필드는 2부 리그로 강등이 확정되었다.

②아스날은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최근 3경기에서 모두 승리했고 10득점 1실점을 기록 중이다. 이전 9경기까지 포함하면 2승 5무 2패로 승률 50%를 기록 중이다.

③아스날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클럽 역사상 처음으로 셰필드 원정에서 3연승을 거두게 된다.

④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잉글랜드 요크셔주에 위치해 있는데, 아스날이 요크셔주에 있는 클럽들과의 최근 리그 원정 12경기에서 10승 1무 1패로 승률 87.5%를 기록 중이다.

⑤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는 2019년 12월 아스날 감독으로 부임한 이후, 셰필드와의 리그 경기에서 3승 1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셰필드 유나이티드

①셰필드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4패를 기록 중이고, 만약 이번 경기에서 골을 넣지 못한다면 이번 시즌 처음으로 3경기 연속 무득점을 기록하게 된다.

②만약 셰필드가 이번 경기에서도 5골 차 이상으로 패배하게 된다면, 리그와 컵 경기를 포함하여 잉글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홈 4경기 연속 5골 차 이상으로 패배한 팀이 된다.

③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총 66실점을 기록 중인데, 이는 리그 26경기 기준 1963/64시즌 입스위치 타운 이후 최다 실점 기록이다.

④보스니아 센터백 아넬 아흐메드호지치는 자신의 첫 프리미어리그 20경기에서 2승 2무 16패를 기록 중인데, 이는 자신의 첫 20경기에서 17패를 기록한 허더즈필드의 주니뉴 바쿠나, 노리치의 요시프 드르미치, WBA의 올리버 버크 이후 프리미어리그 데뷔전 최다 패이다.

⑤스코틀랜드 스트라이커 올리버 맥버니는 최근 프리미어리그 홈 5경기에서 4득점 1도움을 기록 중인데, 최근 4경기에서는 매 경기 한 골씩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셰필드는 이 경기에서 2무 3패로 승리하지 못했다.


아스날

①아스날은 올해 들어 프리미어리그에서 6경기에서 전승을 거두고 있는데 현재까지 한 해가 시작되고 가장 많이 연승을 거둔 팀은 2021년 13연승 맨시티, 2009년 9연승 맨유, 2020년 8연승 리버풀이다.

②아스날은 이전 리그 원정 2경기에서 웨스트 햄에게 6-0, 번리에게 5-0 대승을 거뒀는데 만약 이번 경기에서도 5점 차 이상으로 승리하게 된다면 1961년 9월 번리에 이어 잉글랜드 역사상 두 번째로 원정 3경기 5점 차 이상 승리를 기록하게 된다.

③또, 아스날은 올해 6경기 25골을 넣었는데 이는 경기당 평균 4골을 의미하며, 7경기 연속 전반 혹은 후반에 두 골 이상씩을 넣고 있는데 이는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처음이다.

④한편, 아스날은 공격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올해 리그 6경기에서 기대 실점 1.88로 리그 1위를 기록 중이다. 1.88이 얼마나 대단한 수치이냐면 그다음으로 기대 실점이 낮은 팀이 맨시티로 6.83을 기록 중이다.

⑤아스날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0경기 무실점을 기록하며 20개 클럽들 중 최다 클린시트를 기록 중인데, 두 번째로 많은 무실점을 기록 중인 팀보다 2경기 더 많다.

⑥아스날은 승격팀과의 최근 리그 15경기에서 14승을 거두고 있는데, 이번 시즌에는 4경기 전승을 기록 중이다.

⑦하지만, 컵 경기까지 포함했을 때 아스날은 최근 원정 8경기에서 3승 2무 3패로 승률 50%를 기록 중이다.

⑧잉글랜드 윙어 부카요 사카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매 경기 득점하고 있는데, 최근 원정 2경기에서는 매 경기 2득점 기록하고 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도 2골 이상 넣게 된다면 2017년 토트넘의 해리 케인, 1997년 아스날의 데니스 베르캄프에 이어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세 번째로 원정 3경기 연속 멀티골을 넣은 선수가 된다.

 


 

그 외,

경기들에 대한 SPOTV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