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경기 프리뷰

[경기 프리뷰]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아스날 웨스트햄 예상 라인업, 승부 예측, 전력 비교, 스탯, 팀 뉴스

안녕하세요!

메시의

월드컵이 끝나고 다시 시작되

는 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17

라운드 아스날 vs 웨스트햄 경기

는 우리나라 기준 2022.12.27 화

요일 05:00에 시작되고, 아스날

홈구장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

서 펼쳐집니다.

​​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는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프리미어리그 오피셜 심판진

출처 : https://www.arsenal.com/ (Getty Images)

주심 : Michael Oliver / 부심 : Stuart Burt, Simon Bennett / 4부심 : Graham Scott

VAR : Darren England / VAR 부심 : Darren Cann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8강전을 포함하여 이번 월드컵에서 총 3경기의 주심을 맡았던 마이클 올리버가 이번 경기를 주관하게 되었다.

올리버 주심은 이번 시즌 아스날 경기를 3번째 맡고 있는데, 1-0으로 승리했었던 첼시 원정과 3-2로 승리했었던 리버풀과의 홈경기를 맡았었다. 이번 경기는 올리버 주심이 아스날 경기를 주관한 50번째 아스날 경기가 될 것이고, 아스날은 올리버 주심이 주관한 이전 49경기에서 22승을 기록 중이다.


팀 소식

출처 : https://paininthearsenal.com/

아스날

카메룬과의 월드컵 조별리그 3라운드에서 부상을 입은 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 제주스(무릎)는 수술 후, 회복 중에 있으며 2월 중에나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경미한 부상을 입어 최근 유벤투스와의 친선 경기에서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한 우크라이나 레프트백 올렉산드르 진첸코(?)와 일본 수비수 토미야스 타케히로(?), 그리고 벨기에 미드필더 알베르 삼비 로콩가(?)의 이번 경기 출전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또, 지난 유벤투스전에서 부상을 입어 교체 아웃된 잉글랜드 윙어 리스 넬슨(다리)은 앞으로 몇 주간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장기 부상자였던 잉글랜드 공격형 미드필더 에밀 스미스 로우(사타구)가 최근 훈련에 복귀하며 이번 경기부터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너무 이른 복귀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출전은 안 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예상 라인업

GK : Ramsdale

DF : Tierney-Magalhaes-Saliba-White

MF : Xhaka-Partey / Martinelli-Odegaard-Saka

FW : Nketiah


웨스트 햄

스페인과의 월드컵 16강전에서 부상을 입은 모로코 센터백 나예프 아게르드(?)는 회복 후 이번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고, 최근 풀럼과의 친선경기에서 부상을 입은 이탈리아 스트라이커 잔루카 스카마카(발목) 역시 이번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부상으로 풀럼전에 결장한 잉글랜드 레프트백 에런 크레스웰(햄스트링)과 자메이카 스트라이커 미카일 안토니오(허벅지)의 이번 경기 출전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장기 부상자인 코트디부아르 윙어 막스웰 코르네(종아리)는 최근 7경기에 결장 중이며 이번 경기 역시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또, 11월 말에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친 프랑스 수비수 퀴르트 주마(무릎)도 앞으로 몇 달간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라인업

GK : Fabianski

DF : Emerson-Dawson-Kehrer-Johnson

MF : Rice-Soucek / Benrahma-Paqueta-Fornals

FW : Bowen


전력 비교

 

 

 

 

 

 

 

 

 


승부 예측

출처 : https://www.goal.com/

Sky Sports의 제프 스텔

아스날은 간판 공격수 가브리엘 제주스가 부상으로 빠지긴 했지만, 현재 1위에 오른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월드컵 전까지 매번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줘왔다. 하지만, 핵심 공격수의 부재와 월드컵 멤버들의 컨디션 및 체력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건 웨스트 햄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아스날의 우세가 예상된다.

예상 : 2-1 아스날 승


Evening Standard의 마르크 마요

아스날은 최근 몇 년간 웨스트 햄을 상대로 힘들어했지만, 이번 시즌 아스날은 완전히 다른 팀이 되었다. 물론, 제주스가 나오지 못하는 것이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치겠지만, 이번 경기는 아스날 홈에서 펼쳐지고 아스날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홈경기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 웨스트 햄의 현재 순위는 낮지만, 그들 역시 만만치 않은 팀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양 팀에게 힘든 경기가 될 것이다.

예상 : 1-0 아스날 승


90MIN의 그레이 화이트블룸

아스날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20개 팀들 중 유일하게 홈에서 패배하지 않은 팀임과 동시에 승률 100%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웨스트 햄은 이번 시즌 단 4승만을 기록하고 있다. 또, 웨스트 햄 감독인 데이비드 모예스는 아스날을 상대로 단 한 번도 승리해 본 적이 없는 감독 중 한 명이다. 그는 프레스턴 노스 엔드, 에버튼, 맨유, 선덜랜드, 웨스트 햄을 이끌고 아스날과의 지난 21경기에서 4무 17패를 기록 중이다. 물론, 아스날의 간판 공격수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긴 하지만 여러 측면에서 볼 때 아스날이 승리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 보인다.

예상 : 3-1 아스날 승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아스날은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1위를 기록 중인데, 이는 15년 만에 처음이며 심지어 그들은 14경기 12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물론, 제주스의 부상이나 살리바 컨디션에 따른 출전 여부가 우려되긴 하지만, 이번 시즌 아스날은 프리미어리그에서 뉴캐슬과 함께 단 11실점만을 허용하며 최소 실점을 기록 중이다. 반면에, 웨스트햄은 이번 시즌 15경기 4승 2무 9패를 기록하며 리그 16위에 위치해 있고 강등권인 노팅엄과의 승점 차는 단 1점 차이이다. 또, 웨스트햄은 최근 5경기에서 4패를 기록 중이고 이번 시즌 리그 원정 7경기에서 5패를 기록하며 정말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월드컵 휴식기 이후 시작되는 첫 리그 경기인만큼 양 팀에게 있어 이번 경기는 굉장히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아스날 홈에서 펼쳐지는 만큼 아스날의 승리가 예상된다.

예상 : 2-0 아스날 승


스탯

출처 : https://www.arsenal.com/

아스날 vs 웨스트 햄

①이번 경기는 아스날과 웨스트햄간의 3번째 박싱데이 경기가 될 것이며, 이전 2경기는 아스날이 모두 승리했었다. 한 번은 1998년 아스날 홈에서 1-0으로 승리했고, 한 번은 웨스트햄 홈에서 3-1로 승리했었다.

②아스날은 웨스트햄과의 최근 프리미어리그 28경기에서 21승 5무 2패로 승률 83.93%를 기록 중이다.

③또, 아스날은 웨스트햄을 상대로 프리미어리그 통합 34승을 기록 중인데, 웨스트햄은 아스날의 최다 승리팀인 35승의 에버튼 바로 다음이다.

④웨스트햄은 최근 아스날 원정 12경기에서 1승 11패로 승률 8.33%를 기록 중이고, 아스날을 상대로 거둔 가장 최근 승리는 2015-16시즌으로 개막 주에 아스날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었다.


아스날

①만약 아스날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시즌 개막 이후 홈 7경기 연승을 기록하며 1934-35시즌, 2005-06시즌, 2017-18시즌과 함께 클럽 최다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②또, 아스날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지난 시즌을 포함하여 홈 9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③그리고, 아스날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3연승을 기록 중인데,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2014년 5월 이후 처음으로 리그 4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④아스날은 홈에서 펼쳐진 10번의 박싱데이 경기에서 모두 승리 중이고, 1987년 노팅엄전에서 패배한 이후 현재까지 13경기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

⑤아스날은 현재 리그 1위로, 2위 맨시티와의 승점 차는 5점이다. 크리스마스때 승점 5점 차 이상으로 1위를 유지했던 팀들 중 딱 한 팀을 제외하고는 모두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참고로, 그 한 팀은 바로 뉴캐슬로 1995-96시즌은 맨유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⑥아스날이 크리스마스때 리그 1위를 차지하고 있었던 것은 2007년 이후 처음이다. 하지만, 아스날이 크리스마스 때가지 1위를 차지했던 과거 5번의 시즌에서는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는데 모두 실패했다.

⑦아스날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매 경기 골을 넣고 있고, 이는 프리미어리그 20개 팀들 중 유일한 기록이다. 또, 뉴캐슬과 함께 11번의 실점만을 기록하며 리그 최소 실점을 기록 중이다.

⑧이번 경기는 미켈 아르테타가 아스날 감독을 맡은지 3년째 되는 날에 펼쳐지는 경기이다. 3년 전 당시에 아르테타는 본머스와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었다.

⑨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는 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 제주스 대신 선발 출전을 할 가능성이 높은 잉글랜드 공격수 에디 은케티아는 이번 시즌 홈에서 펼쳐진 리그와 컵 경기에서 10경기 10득점을 기록 중이다. 여기서 더 놀라운 점은 15번의 슛을 시도하여 그중 10번을 넣은 것이다.


웨스트 햄

①만약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2018-19시즌 이후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 4연패를 기록하게 된다.

②또, 웨스트 햄이 패배하게 된다면 프리미어리그 개막 이후 16경기에서 10패를 기록하게 되는데, 이는 2006-07시즌 이후 첫 최다패 기록이다.

③웨스트 햄은 지난 시즌을 포함하여 2022년에만 11패를 기록 중인데, 이는 2013년 12패 이후 1년 기준 최다패 기록이다.

④웨스트 햄은 이번 시즌 원정 7경기에서 1승만을 기록 중이고 득점은 단 3골만을 기록 중이다.

⑤웨스트 햄은 최근 8번의 박싱데이 경기에서 1승 3무 4패로 승률 37.5%를 기록 중이고, 그들의 유일한 승리는 2016년 스완지 시티를 상대로 4-1로 승리한 경기이다.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은 자신의 커리어에 있어 아스날과의 지난 원정 21경기에서 4무 17패를 기록 중인데, 이는 자신의 커리어에 있어 한 팀을 상대로한 최다패 기록이다.

 


 

그 외,

경기들에 대한 SPOTV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