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아스날 vs 맨시티 경기는
우리나라 기준 2022.01.0
1 토요일 21:30에 시작되
고 아스날 홈구장 에미레
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
집니다.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오피셜 심판진-
주심 : Stuart Attwell / 부심 : Constantine Hatzidakis, Simon Long / 4부심 : Kevin Friend
VAR : Jarred Gillet / VAR 부심 : Adam Nunn
팀 소식
아스날
스페인 출신 감독 미켈 아르테타(코로나)는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은 후 현재 격리 중에 있으며 네덜란드 출신 수석코치 알베르트 스투이벤버그가 대신 팀을 이끌 예정이다.
또,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아 지난 노리치전에 출전하지 못한 일본 수비수 타케히로 토미야스(코로나)와 포르투갈 풀백 세드리크 소아르스(코로나), 잉글랜드 수비수 칼럼 체임버스(코로나), 그리고 벨기에 미드필더 알베르 삼비 로콩가(코로나) 모두 이번 경기에도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잉글랜드 유틸리티 플레이어 에인슬리 메이틀랜드-나일스(코로나)는 코로나로부터 회복하여 이번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병환 중인 어머니를 뵙고 늦게 귀국하여 클럽 내부 규칙을 위반해 주장직까지 박탈당하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아 최근 5경기에 출전하지 못한 가봉 공격수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대표팀)은 1월 9일에 개최되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 앞서 가봉 대표팀 선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기 위한 조기 출국이 허용되어 이번 경기부터 가봉 대표팀이 탈락할 때까지 출전하지 못한다.
선발 라인업
맨시티
체력 문제로 최근 4경기에 결장한 잉글랜드 수비수 카일 워커(피트니스)는 이번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잉글랜드 수비수 존 스톤스(피트니스)와 스페인 미드필더 로드리(피트니스)는 최근 3일 간격으로 두 경기를 소화했기 때문에 체력 문제로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한편, 지난 목요일 집에서 강도에게 공격을 받아 얼굴을 베였다고 알려진 포르투갈 윙백 주앙 칸셀루(얼굴)는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선발 라인업
전력 비교
승부 예측
BBC Sport의 마크 로렌슨
이번 시즌 아스날은 많이 발전했고 특히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아스날과 맨시티 사이에는 여전히 큰 격차가 있다고 생각한다. 맨시티는 이번 시즌 전반기에 아스날과의 리그 홈경기에서 5-0 대승을 거뒀고, 그때 당시보다 지금의 아스날이 좀 더 나은 팀이라고 생각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스날이 승리할 가능성은 매우 적어 보인다. 특히, 아스날은 젊고 어린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지난 리버풀전처럼 맨시티에게 많은 공격을 허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결국 패배하게 될 것이다. 맨시티는 현재 10연승을 달리고 있는데, 그들이 지난 경기들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줬는지 생각하면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가 될 것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예상 : 0-3 맨시티 승
Sky Sports의 Jones Knows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완벽한 경기를 하긴 어렵지만 지금의 아스날이라면 맨시티를 상대로 완벽에 가까운 경기를 할지도 모른다. 물론, 맨시티는 최근 프리미어리그 10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이번 시즌 엄청난 폼을 보여주고 있고 승점 50점으로 2위 첼시와 8점 차이로 리그 1위에 위치해 있다. 하지만, 아스날 역시 이번 시즌 홈에서 엄청난 폼을 보여주고 있는데 리그와 컵 경기를 포함하여 최근 11번의 홈경기에서 무패를 거두며 10승 1무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램스데일-가브리엘-화이트를 주축으로 아스날의 수비라인은 최근 16경기에서 전반 38분까지 단 한 골도 내주지 않는 엄청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고, 이 3인방이 모두 선발 출전한 경기에서 9경기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번 시즌 맨시티만이 아스날보다 더 많은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그렇다고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이 승리할 거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아스날이 패배할 거 같지도 않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이번 경기가 치열한 접전 끝에 무승부로 끝날 거 같다는데 한 표를 던지고 싶다.
예상 : 1-1 무승부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아스날은 이번 경기를 준비하기까지 일주일이라는 긴 시간이 있었지만 감독 미켈 아르테타가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으며 이번 경기를 직접 지휘할 수 없게 되었다. 한편, 맨시티는 27일, 30일에 경기를 소화하며 체력적인 부분이나 경기 준비에 있어 아스날보다는 많이 부족한 게 사실이다. 아스날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다시 한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맨시티는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즌 전반기에 맨시티가 자신들의 홈에서 아스날을 상대로 5-0 대승을 거뒀지만, 최근의 아스날은 시즌 초반의 아스날과는 다른 팀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 1-2 맨시티 승
스탯
아스날 vs 맨시티
①아스날은 2017년 4월 맨시티와 2-2 무승부를 거둔 이후 맨시티와의 최근 리그 9경기에서 모두 패배했는데, 이는 클럽 역사상 아스날이 한 클럽을 상대로 한 역대 최장 연패 기록이다.
②맨시티는 아스날과의 최근 원정 4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9득점 0실점을 기록 중인데, 이는 맨시티가 아스날과의 지난 원정 50경기에서 거둔 승리와 같다.(4승 14무 32패)
③또, 아스날은 맨시티와의 최근 리그 5경기에서 단 한 골도 넣지 못했는데, 이는 리버풀(1997~2000년, 6경기)과 첼시(2013~2016년, 6경기) 다음으로 아스날이 한 클럽을 상대로 한 역대 최장 무득점 기록이다.
④스페인 출신 감독 펩 과르디올라의 맨시티는 아스날과의 최근 원정 5경기에서 모두 전반 15분 안에 선제골을 넣었으며, 지난 2시즌 동안에는 전반 2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⑤하지만, 아스날은 아론 램스데일,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벤 화이트가 선발 출전한 최근 16경기에서 전반 38분까지 단 한 골도 내주지 않고 있다.
⑥맨시티의 잉글랜드 공격수 라힘 스털링은 아스날과의 최근 리그 원정 3경기에서 모두 골을 넣었고 만약 이번 경기에서도 골을 넣게 된다면, 2002~2009년 첼시의 프랑스 출신 공격수 니콜라스 아넬카에 이어 처음으로 아스날을 상대로한 원정경기에서 4경기 연속 골을 넣은 첫 선수가 된다.
아스날
①아스날은 새해 첫날에 펼쳐진 최근 프리미어리그 10경기에서 8승 1무 1패를 기록 중인데, 그들의 유일한 패배는 2015년 1월 1일 사우스햄튼 원정에서 0-2로 패배한 경기이다.
②또, 아스날은 새해 첫날 홈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1985년 1월 1일 토트넘에게 1-2로 패배한 이후 새해 첫날에 펼쳐진 최근 11번의 홈경기에서 9승 2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③아스날은 최근 프리미어리그 홈 5경기에서 모두 승리했고 그중 4경기에서는 무실점을 기록 중인데, 만약 이번 경기에서도 무실점으로 승리하게 된다면 1999년 4월 이후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홈 5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를 기록하게 된다.
④잉글랜드 공격형 미드필더 에밀 스미스 로우가 이번 경기에서 골을 넣게 된다면, 프랑스 출신 공격수 니콜라스 아넬카와 스페인 출신 공격수 호세 안토니오 레예스에 이어 아스날에서 프리미어리그 5경기 연속골을 넣은 3번째 최연소 선수가 된다.
⑤또, 스미스 로우는 1994년 아스날에서 7경기 연속골을 넣었던 잉글랜드 출신 공격수 이안 라이트 이후 처음으로 리그 5경기 연속골을 넣은 아스날의 첫 잉글랜드 선수가 된다.
맨시티
①맨시티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1위로 2위 첼시와의 승점차를 8점까지 벌렸는데, 새해에 8점 이상 앞서며 시작했던 이전의 5개 팀 모두 프리미어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②맨시티는 최근 리그 원정 6경기에서 모두 승리 중이고, 더 나아가 최근 리그 원정 23경기에서 20승 1무 2패를 기록 중이다.
③맨시티는 새해 첫날에 펼쳐진 최근 프리미어리그 8경기에서 7승 1패를 기록 중인데, 그들의 유일한 패배는 2012년 1월 1일 선덜랜드에게 0-1로 패배한 경기이다.
④스페인 출신 감독 펩 과르디올라는 2016년 맨시티를 맡은 이후 프리미어리그에서 4번째 10연승을 기록 중인데, 다른 어떤 감독도 프리미어리그에서 10연승을 2번 이상 한 적은 없다.
⑤잉글랜드 공격수 라힘 스털링이 이번 경기에서도 골을 넣게 된다면, 자신의 커리어에 있어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 5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게 된다.
그 외,
경기들에 대한 SPOTV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