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소식/오피셜

[영입 오피셜]포르투갈 레프트백 누누 타바레스 영입 확정!(feat. 인터뷰, 사진, 영상)

출처 : https://www.arsenal.com/

아스날은 벤피카의 포르투갈 레프트백 누누 타바레스를 영입했고, 4년 계약을 맺었다.

 

 

Welcome Nuno! | Tavares joins us from Benfica

Portugal Under-21 international defender becomes our first signing of the summer after moving to north London

www.arsenal.com

 


 

00년생으로 올해 만 21세인 타바레스는 포르투갈 2부 리그 클럽팀 '카사 피아 AC' 유스 출신으로 2010년 여름 스포르팅 유스팀으로 이적했고 2013년 여름 다시 '카사 피아 AC' 유스팀으로 이적했다. 그리고, 2015년 여름 벤피카 유스팀으로 이적했고 2018년 10월 벤피카 B 팀으로 승격해 19경기 출전 및 1,549분을 소화하며 3도움을 기록했다. 2019년 여름에는 벤피카 B 팀과 1군 팀을 병행하며 2019년 8월 스포르팅과의 포르투갈 슈퍼컵에서 1군 데뷔전을 시작으로 24경기 2득점 6도움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인 2020-21시즌에는 벤피카 1군 팀으로 정식 승격하여 25경기 3도움을 기록했고, 아스날과의 유로파리그 32강 2차전에서 교체로 출전하기도 했다.

 

타바레스는 한동안 아스날의 감시망에 있었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벤피카의 재정 상황이 악화되면서 이번 이적이 가속화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나폴리와 사우스햄튼 역시 타바레스 영입에 관심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높게 책정된 이적료 때문에 타바레스 영입에 강한 의지를 보인 아스날이 영입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타바레스의 이적료는 £7.20m(약 117억)이고, 4년 계약으로 2025년 6월 30일까지 아스날과 함께 할 것이다. 또, 옵션으로 1년 추가 연장 조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등번호는 20번을 받게 되었다.

 

아스날은 스코틀랜드 레프트백 키어런 티어니의 백업 자원으로 타바레스를 영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시즌 아스날은 겨울 이적시장에서 보스니아 레프트백 세아드 콜라시나츠를 임대로 내보냈고, 곧바로 티어니의 부상이라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자신의 주 포지션이 아닌 세드릭 소아레스그라니트 자카가 레프트백 포지션에서 뛰게 되었고, 이것은 지난 시즌 아르테타의 큰 걱정 거리였다. 하지만, 타바레스의 영입으로 티어니의 체력 및 몸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옵션이 생겼고 타바레스 역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젊은 선수이기 때문에 이번 영입으로 인해 아스날을 지속적으로 괴롭혔던 문제 중 하나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우리는 타바레스가 온 것을 환영한다. 그는 최근 벤피카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준 유망주이고, 포르투갈 U21 대표팀에서 활약하며 자신의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 타바레스의 영입은 우리 좌측 수비에 큰 힘을 실어 줄 것이다. 우리는 그가 팀에 녹아들어 잘 적응하길 바라고 하루빨리 우리 서포터들 앞에서 멋진 경기를 보여주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아스날 테크니컬 디렉터 에두

"타바레스는 재능 있는 젊은 선수로, 유럽 다수의 클럽들이 원했던 선수이다. 그는 우리 팀의 강력한 레프트백 백업 자원이 될 것이다. 우리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여 1군 팀의 중요한 일원이 되길 바란다."

 

이미지 클릭시 해당 링크로 이동됩니다.


인터뷰

누누, 아스날에 온 걸 환영합니다. 아스날에 온 소감이 어떤지?

감사합니다. 빅 클럽에 오게 되어 너무 설레고, 어린 나로서는 이런 클럽에 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이적이 당신에게 얼마나 큰 기회인지?

아스날은 빅 클럽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뛰는 것은 나의 커리어에 있어 좋다고 생각한다. 매우 기쁘다.


아스날의 관심을 언제 처음 알게 되었는지?

지난 시즌이 끝나고 에이전트를 통해 들었다. 아스날이 나를 영입하고 싶어 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충격적이었고 그 충격은 곧 행복으로 바뀌었다. 나에게는 정말 꿈같은 일이었고 엄마와 함께 매우 행복해했다. 이곳에 올 수 있다는 것에 매우 신났고, 마침내 이곳에 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적이 빠르게 진행되었는지?

빠르지는 않았다. 아스날과 벤피카 간의 계약과 관련하여 많은 것들이 있었던 것 같다. 이번 이적은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에두와 아르테타가 당신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무슨 말을 했는지?

에두아르테타는 나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매번 나에게 먼저 말을 걸어줬고 전화를 걸어줬다. 그리고, 여기 사람들 모두 내가 이곳에 있길 바라는 것처럼 보였다. 나는 그런 점이 매우 맘에 들었고 정말 고마웠다.


아스날의 어떤 점이 마음에 들어 이적을 결정했는지?

좋은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특히, 어린 선수들과 함께 배우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비슷한 나이대의 선수들과 함께 훈련한다는 것은 함께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서로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린 선수들과 함께 하는 이 프로젝트가 정말 좋다고 생각했다.


아스날 선수들 중 감탄할 만한 플레이를 보여준 선수가 있는지?

현재로서는 에밀 스미스 로우를 꼽고 싶다. 그는 나와 같은 세대이고 나는 그를 상대로 뛴 적이 있다. 그는 우측 공격수였고 나는 좌측 수비수였다. 그는 정말 좋은 선수였다. 또, 부카요 사카도 마찬가지이다. 이 팀에는 어린 나이지만 좋은 선수들이 많다. 그리고, 과거의 아스날 선수들 중에서는 티에리 앙리를 꼽고 싶다. 그는 정말 훌륭한 선수였고, 아직도 내 머릿속에서 정말 좋은 선수로 기억되고 있다.


당신의 플레이 스타일은 어떤지? 앞으로 당신에게 기대할 수 있는 점이 있다면?

나의 장점은 빠르고 테크니컬한 것이다. 드리블도 자신 있고 즉흥적인 플레이를 좋아한다. 그 외에도 더 많은 장점이 있고, 앞으로 이 클럽에서 더 많은 장점들을 발전시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0123456789
출처 : https://www.arsen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