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경기 프리뷰

[경기 프리뷰]2020 커뮤니티실드 아스날 vs 리버풀 선발 라인업, 전력 비교, 스탯, 팀 뉴스 등

안녕하세요!

20-21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2020 커뮤니

티 실드는 지난 시즌 FA컵 우

승팀 아스날과 리그 우승팀 리

버풀이 맞붙게 되었고, 경기는

우리나라 기준 2020.08.30 일

요일 00:30 웸블리 스타디움

에서 시작됩니다.

 

​​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출처 : https://www.arsenal.com/

-FA 오피셜 심판진-

주심 : Andre Marriner / 부심 : Mark Scholes, Marc Perry / 4부심 : Andrew Madley / 대체 심판 : Dan Robathan

VAR : David Coote / VAR 부심 : Dan Cook


팀 소식

출처 : https://www.arsenal.com/

아스날

아스날의 잉글랜드 수비수 칼럼 체임버스(십자인대)와 스페인 센터백 파블로 마리(발목)는 9월 안에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독일 수비수 슈코드란 무스타피(햄스트링)는 10월 말에나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 마르티넬리(무릎)의 복귀 날짜는 아직까지 알 수 없지만 올해 안에는 복귀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선발 라인업

출처 : https://twitter.com/Arsenal


리버풀

리버풀의 잉글랜드 미드필더 조던 헨더슨(무릎)과 카메룬 수비수 조엘 마팁(발목)은 9월 안에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잉글랜드 미드필더 알렉스 옥슬레이드-체임벌린(무릎)과 스위스 공격수 제르단 샤키리(기타)의 복귀 날짜는 아직까지 알 수 없지만 올해 안에는 복귀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선발 라인업

출처 : https://twitter.com/LFC


전력 비교

 

 

 

 

 

 


감독 인터뷰

출처 : https://tribuna.com/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현재 두 번의 트레이닝 세션을 가졌고, 그렇기 때문에 다가오는 경기가 이상적이진 않지만 선수들 모두 동기부여가 되어 있다. 선수들도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좋은 상태에 있는 거 같다. 이번 경기는 우리에게 또 다른 기회이며, 우린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리버풀 감독 위르겐 클롭

이번 경기는 친선경기가 아니라 아스날과의 경기이기 때문에 고작 2주만 준비하고 경기에 나가고 싶진 않다. 아스날과 마찬가지로 우리 역시 시즌 전체를 보고 준비한다. 아마도 오늘 경기는 강렬한 경기가 될 것이다. 우리는 가능한 한 완벽하게 준비할 것이고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할 것이다. 이번 경기가 시즌 최고의 경기가 될 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힘들겠지만, 우리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스탯

출처 : https://www.sportco.io/

아스날 V 리버풀

①커뮤니티 실드에서 두 팀이 만난 것은 이번이 4번째이고, 2승 1패로 리버풀이 앞서 있지만 가장 최근에 있었던 커뮤니티 실드에서 승리한 팀은 아스날이다.(1979년, 리버풀 3-1승/1989년, 리버풀 1-0승/2002년, 아스날 1-0승)

②또,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치러지는 두 팀 간의 커뮤니티 실드 경기는 리버풀이 1-0으로 승리한 1989년 이후 31년 만에 처음이다.(2002년에는 웸블리 재건축으로 밀레니엄 스타디움에서 치러졌었음)

③아스날은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에서 리버풀을 2-1로 잡으며, 리버풀을 상대로 10경기 무승을 끊어냈다.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하게 된다면 2012년 9월 이후 처음으로 리버풀을 상대로 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아스날

①아스날은 지난 9번의 커뮤니티 실드에서 7번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최근 3번의 커뮤니티 실드 경기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

②아스날은 리그 경기를 제외하고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최근 12경기에서 단 1패만을 기록 중이다.(9승 2무 1패)

③그리고, 최근 12경기에서의 유일한 패배는 0-3으로 패배한 맨시티와의 2017-18시즌 리그컵 결승전이었다.

④가봉 출신 공격수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이 이번 경기에서 두 골 이상 넣게 된다면, 웨일즈 미드필더 아론 램지와 칠레 공격수 알렉시스 산체스를 제치고 아스날 소속으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가 된다.(오바메양, 램지-4골/산체스-5골)


리버풀

①리버풀은 리그 경기를 제외하고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최근 7경기에서 단 1승만을 기록 중이다.(1승 3무 3패)

②그리고, 최근 7경기에서의 유일한 승리는 2-1로 승리한 에버튼과의 2011-12시즌 FA컵 준결승전이었다.

③브라질 출신 공격수 호베르투 피르미누는 아스날을 상대로 8득점 3도움을 기록 중이고, 이는 피르미누의 리버풀 데뷔 전인 2015년 8월을 기점으로 다른 어떤 선수들보다 많은 공격포인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