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37R, 아스
톤 빌라 vs 아스날 경기는
우리나라 기준 2020.07.2
2 수요일 04:15 아스톤 빌
라 홈구장 빌라 파크에서
시작됩니다.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오피셜-
주심 : Chris Kavanagh / 부심 : Daniel Cook, Sian Massey-Ellis / 4부심 : Graham Scott / 대체 심판 : Matt Jones
VAR : Craig Pawson / VAR 부심 : Mark Scholes
팀 소식
아스톤 빌라
아스톤 빌라의 잉글랜드 센터백 코트니 하우스(갈비뼈)와 첼시에서 반 시즌 임대 온 잉글랜드 미드필더 대니 드링크워터(?)는 부상에서 복귀하여 이번 경기 명단에 포함될 것으로 보이지만, 선발 출전은 힘들어 보인다.
한편, 웨일즈 레프트백 닐 테일러(햄스트링)와 벨기에 수비수 비요른 엥겔스(아킬레스)는 이번 경기를 포함하여 다음 경기에도 결장할 것으로 보이고, 시즌 아웃 판정을 받은 잉글랜드 골키퍼 톰 히튼(무릎)과 브라질 스트라이커 웨슬리 모라이스(무릎)는 8월 말쯤에나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선발 라인업
아스날
아스날의 독일 공격형 미드필더 메수트 외질(허리)은 부상에서 회복하여 팀 훈련에 복귀했지만, 이번 경기에서의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 또, 감독 미켈 아르테타와 마찰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프랑스 미드필더 마테오 귀엥두지는 이번 경기에도 결장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지난 레스터 시티전에서 난폭한 행위(Violent Conduct)로 퇴장을 당하여 3경기 출장 금지 징계를 받은 잉글랜드 스트라이커 에디 은케티아는 징계를 모두 소화하여 이번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하다. 또, 겨울 이적시장에서 아스날로 임대 오기 전에 사우스햄튼 소속으로 허더즈필드와의 FA컵 3라운드에 출전하여 지난 맨시티와의 FA컵 4강전에 출전하지 못한 포르투갈 라이트백 세드릭 소아레스도 이번 리그 경기에는 출전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맨시티전에서 부상을 당해 교체 아웃된 독일 수비수 슈코드란 무스타피(햄스트링)는 전문적인 진단 및 검사를 받고 있고, 이번 경기에는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또, 지난 브라이튼전에서 부상을 입은 독일 골키퍼 베른트 레노(발목)는 시즌이 끝나기 전에 복귀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번 경기에는 출전하지 못한다.
지난 맨시티전에서 부상을 입은 스페인 센터백 파블로 마리(발목)와 훈련 도중 부상을 입은 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 마르티넬리(무릎) 모두 시즌 아웃 판정을 받았고, 파블로 마리는 9월 말쯤에 복귀할 것으로 보이지만 마르티넬리는 2020년 말쯤에나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지난 12월 첼시전에서 부상을 입은 칼럼 체임버스(십자인대)는 8월 말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선발 라인업
전력 비교
감독 인터뷰
아스톤 빌라 감독 딘 스미스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 전과 같은 기분이다. 왜냐하면, 그때랑 지금이나 별로 변한게 없기 때문이다. 강등권 근처에 있는 팀들이 이겼기 때문에 우리도 지난 에버튼전에서 이겨야만 했다. 물론, 지난 크팰전에서 거둔 승리가 모든 사람들에게 힘을 줄 것이다. 우리는 우리 스타일에 집중해 좋은 경기를 펼쳐야 하고 이번 경기에도 절대 방심은 하지 않을 것이다.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그들은 축구를 하고 싶은 팀인데, 볼을 가지고 있을 때 상대를 정말 힘들게 만드는 팀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그들은 많은 경기에서 운이 정말 안 좋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잉글랜드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인 팬들의 부재도 그들에게는 큰 단점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두 경기에서 모두 이겨야 살아남을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에 목숨 걸고 이번 경기에 임할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우린 정말로 조심해야 하고 더 잘 준비해 가야 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 역시 두 경기에서 모두 이겨야 유럽 대항전에 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에 그들과 같은 느낌으로 경기에 임할 것이다.
아르테타 기자회견 전문
https://arsenaljungb.tistory.com/297?category=821969
경기 예측
BBC Sport의 마크 로렌스
아스톤 빌라는 왓포드vs맨시티 경기 결과에 따라 다음 시즌 운명이 좌지우지될 수도 있지만, 그 경기가 어떻게 되든 간에 이 경기에 혼신의 힘을 다할 필요가 있다. 또, 승점 3점이 절실한 아스톤 빌라의 이번 경기는 오픈 게임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특히 아스날과 같이 압박이 강하고 빠른 팀을 상대로 힘든 경기가 될 수도 있다. 한편, 아스날은 지난 리버풀전과 맨시티전에서 정말 조직적인 수비 모습을 보여줬고, 팀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 최전방 선수들도 골이 필요할 때 골을 넣어줬다. 만약 아스날이 지난 경기들과 같은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것이다. 하지만, 아스톤 빌라 역시 이번 경기의 중요성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양 팀에게는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예상 : 1-1 무승부
Sky Sports의 찰리 니콜라스
아스톤 빌라는 지난 에버튼전에서 꽤 잘했다. 늦은 시간에 터진 테오 월콧의 동점골이 아쉬울 따름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스타일을 바꾸고 수비에 전념했지만, 그게 문제가 되었다. 아스톤 빌라는 이제 승점 3점을 얻기 위해 적극적으로 공격을 해야 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아스날이 승점 3점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여전히 몇몇 실수가 나오긴 하지만 지난 경기들을 통해 조직적이고 팀 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아스날 역시 유로파리그가 걸려있기 때문에 전력을 다해 이번 경기에 임할 것이다.
예상 : 1-3 아스날 승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토트넘이 지난 주말 레스터를 상대로 승리함으로써, 아스날이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에 진출할 가능성이 적어졌고 이는 아스톤 빌라에게 희소식일 수도 있다. 또, 리그에서 유로파리그를 노리는 것보다 FA컵 결승전을 통해 유로파리그를 노리는게 더 현실적인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를 앞두고 미켈 아르테타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기대가 된다. 하지만, 이번 시즌 그 어느 때보다 강해 보이는 아스날을 상대로 아스톤 빌라가 고군분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 1-2 아스날 승
스탯
아스톤 빌라 V 아스날
①아스날은 리그, 컵 경기를 포함하여 아스톤 빌라와의 지난 7경기에서 모두 승리했고, 7경기에서 23득점 3실점을 기록 중이다.
②아스날은 아스톤 빌라와의 프리미어리그 원정경기에서 12승을 거두고 있는데(에버튼 원정도 12승으로 동률), 이는 웨스트 햄 원정(업튼 파크에서 11승, 런던 스타디움에서 2승) 다음으로 아스날이 한 팀을 상대로 원정에서 거둔 최다 승 기록이다.
③아스톤 빌라는 1998년 12월 13일 3-2 승리를 거둔 이후, 아스날과의 프리미어리그 홈 17경기에서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다.(7무 10패)
아스톤 빌라
①왓포드가 오늘 새벽 2시에 있을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아스톤 빌라보다 더 많은 승점을 가져갈 경우, 아스톤 빌라는 강등을 확정 짓게 된다.
②아스톤 빌라는 이번 시즌 리그 36경기에서 21패를 기록 중인데, 이는 강등되었던 2015-16시즌(20패) 이후 최악의 기록이다.
③아스톤 빌라는 최근 리그 2경기에서 1승 1무로 승점 4점을 챙겼는데, 이는 지난 10경기에서 챙긴 승점보다 많다.(2무 8패로 승점 2점 획득)
④아스톤 빌라가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지 않는다면, 이번 시즌 두 번째로 3경기 무패를 기록하게 된다.
⑤또, 아스톤 빌라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팀 셔우드 감독 체제였던 2015년 5월 이후 처음으로 리그 홈경기에서 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⑥하지만, 아스톤 빌라는 2015년 4월 11일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1-0 승리를 거둔 이후, 탑 6 팀과의 경기에서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다.(2무 22패)
⑦아일랜드 미드필더 코너 아우리한은 자신의 아스톤 빌라 데뷔전인 2017년 1월을 기점으로 21도움을 기록하며 이 기간 내에 아스톤 빌라 선수들 중 가장 많은 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아스날
①아스날은 이번 시즌 남은 프리미어리그 2경기에서 모두 승리한다면 승점 59점을 획득하게 되고, 이는 38경기 기준 아스날 역사상 최저 승점이 될 것이다.
②울버햄튼과 토트넘이 마지막 라운드에서 최소 무승부를 기록하거나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번리가 마지막 라운드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아스날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세 번째로 6위권 밖에서 시즌을 마치게 된다.
③아스날은 자신들보다 순위가 밑에 있는 팀들을 상대로 10승 8무 2패를 기록 중인데, 이 중 2패는 모두 브라이튼에게 당했다.
④아스날은 2009-10시즌 블랙번에게 1-2 패배를 당한 이후, 지난 9번의 프리미어리그 마지막 원정경기에서 단 한 번도 패배한 적이 없다.(6승 3무)
⑤아스날은 시즌 재개 이전에 있었던 리그 원정 13경기에서 2승(8무 3패)밖에 거두지 못했고, 이는 시즌 재개 이후 원정 5경기에서 거둔 승리와 같다.(2승 3패)
⑥한편, 아스날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한다면, 1989-90시즌 이후 처음으로 승격팀 3팀과의 원정경기에서 모두 승리하지 못한 시즌이 될 수 있다.(셰필드 원정 0-1 패, 노리치 원정 2-2 무)
⑦또, 아스날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한다면, 이번 시즌 원정 4승만을 기록하게 되고 이는 클럽 역사상 단일 시즌 원정 최소 승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⑧이번 시즌 아스날에서 잉글랜드 출신의 만 21세 이하 선수 4명이 골을 넣었고(에디 은케티아, 조 윌록, 부카요 사카, 리스 넬슨), 2007-08시즌 미들즈브러(데이비드 위터, 벤 허친슨, 리 캐터몰, 아담 존슨) 이후 단일 시즌 만 21세 이하 선수 4명 이상이 골을 넣은 첫 팀이 되었다.
⑨가봉 공격수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은 리그, 컵 경기를 포함하여 아스날에서 66골을 기록 중이고, 이는 오바메양의 아스날 데뷔전인 2018년 2월을 기점으로 68골인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 다음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의 최다골 기록이다.
⑩코트디부아르 윙어 니콜라 페페는 이번 시즌 아스날에서 8득점 9도움으로 총 17골에 직접 관여를 했고, 27골에 직접 관여한 오바메양 다음으로 아스날에서 최다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⑪프랑스 스트라이커 알렉상드르 라카제트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원정 24경기에서 단 한 골만을 기록했지만, 최근 프리미어리그 원정 2경기에서 연속골을 넣으며 두 골을 기록 중이다.
⑫한편, 라카제트가 이번 경기에서 골을 넣게 된다면, 2017년 1월 리옹에서 뛰던 시절 이후 처음으로 원정 3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게 된다.
그 외,
경기들에 대한 SPOTV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