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9-20 시즌
프리미어리그 30R, 브라
이튼 vs 아스날 경기는 우
리나라 기준 2020.06.20
토요일 22:50 브라이튼 홈
구장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시작됩니다.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오피셜-
주심 : Martin Atkinson / 부심 : Stuart Burt, Peter Kirkup / 4부심 : Keith Stroud
VAR : Michael Oliver / VAR 부심 : Richard West
팀 소식
브라이튼
브라이튼의 아일랜드 공격수 아론 코널리(무릎, 발목)은 무릎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이번 경기에 선발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2019년 4월에 부상을 입은 콜롬비아 윙어 호세 이스키에르도(무릎)는 여전히 경기에 출전할 수 없으며 복귀 날짜 역시 아직까지 확실하지 않다.
예상 라인업
GK : Ryan
DF : Burn-Dunk-Webster-Montoya
MF : Bissouma-Propper / Connolly-Mooy-Trossard
CF : Maupay
아스날
아스날의 스위스 미드필더 그라니트 자카(발목)와 스페인 센터백 파블리 마리(발목)는 지난 맨시티전에서 부상을 입었고, 자카는 2주 안에 복귀할 것으로 보이지만 마리는 수술을 받아야 할지도 모르며 사실상 시즌 아웃 판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지난 맨시티전에서 다이렉트 레드카드로 퇴장을 당한 브라질 센터백 다비드 루이스는 한 경기 출전 금지 처분을 받아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다.
그리스 센터백 소크라티스(허벅지)와 포르투갈 라이트백 세드릭 소아레스(코뼈)는 훈련 도중 부상을 입었고 2주 안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로 축구가 잠정 중단되기 전에 포츠머스와의 FA컵 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부상을 입었던 우루과이 미드필더 루카스 토레이라(발목)는 2~3주 안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첼시와의 리그 홈경기에서 부상을 입은 칼럼 체임버스(십자인대)는 8월 말쯤에나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예상 라인업
GK : Leno
DF : Kolasinac-Tierney-Mustafi-Bellerin
MF : Ceballos-'Maitland-Niles' / Aubameyang-Ozil-Pepe
CF : Lacazette
전력 비교
감독 인터뷰
브라이튼 감독 그레이엄 포터
원칙은 그대로다. 우리는 많은 경기를 봐왔고 우리가 더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우리가 3개월간의 공백 기간을 꽤 잘 사용했다고 생각하고 조금 더 명확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또, 훈련 진행 상황에 있어서도 매우 만족하고 있다. 하지만, 결국엔 경기가 가장 중요하고 우리가 가장 기대하고 있는 것이 바로 경기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경기를 앞두고 흥분하고 있다.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브라이튼의 플레이 방식이 완전히 바뀐 거 같다. 그는 매우 설득력 있어 보이고 선수들 또한 그의 방식을 잘 이해하고 있는 거 같다. 그들은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그날 그들은 우리가 무언가를 하지 않는다면 자신들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었다. 우리에게는 정말 힘든 경기가 될 것이고 잘 준비해 가야 할 것이다.
아르테타 기자회견 전문
https://arsenaljungb.tistory.com/234?category=821969
경기 예측
BBC Sport의 마크 로렌스
진지하게 말해서, 아스날에게 있어 지난 맨시티전은 준비한 것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경기였을 것이다. 나는 이미 한 경기를 치른 아스날이 체력적인 면에 있어 많은 이득을 볼 거라고 생각한다. 또, 아이러니한 이야기지만, 10명으로 상당 시간을 뛰었다는 것 또한 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보여준 아스날의 역습은 꽤 생동감 있어 보였고 이와 같은 접근법이 이곳에서도 통할지도 모른다. 또, 2020년에 프리미어리그에서 유일하게 승리가 없는 브라이튼이 걱정된다. 물론, 패배보다 무승부가 더 많지만 3개월간의 공백 후 첫 경기인 그들에게 날카로운 발톱을 찾아보는 것은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 0-2 아스날 승
Sky Sports의 찰리 니콜라스
지난 맨시티전은 내 예상대로였지만, 아르테타가 들고 온 선발 라인업은 예상하지 못했다. 외질이 결장했다. 물론, 이런 경기에서 외질이 결장한 적은 몇 번 있었다. 아르테타는 미래를 볼 수 있는 어린 선수들을 데리고 맨체스터로 갔다. 나는 지난 맨시티전이 아스날에게 엄청난 논쟁이나 위기로 보이지 않는다. 아스날은 지난 경기에서 날카로운 모습을 몇 번 보여줬지만 스스로를 위험에 빠트렸고, 다시 한번 수비가 문제가 되었다. 하지만, 아스날이 지난 29경기에서 9승만을 거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아스날의 수비는 지난 5~6년간 보통 수준이 아니라 형편이 없었다. 한 팀이 이러한 문제를 이렇게 오랫동안 방치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공격에서는 오바메양이 별로 눈에 띄지 않았고 그나마 은케티아가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줬지만 제대로 된 볼 배급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오바메양은 상대 수비라인을 부수고 침투해야 한다. 하지만, 이번 브라이튼전은 아스날의 점유율 우세가 예상되기 때문에 어쨌든 아스날이 승리를 가져갈 거라고 생각한다.
예상 : 2-3 아스날 승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브라이튼은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불과 2점 차인 상황에서 아스날을 만나게 되었고, 지난 9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한편, 아스날은 주 중에 레노의 환상적인 선방에도 불구하고 맨시티에게 0-3으로 패배하며 2020년 무패 기록이 깨지며 기세가 꺾이고 말았다. 또, 3일 간격의 경기이기 때문에 피로 역시 쌓였을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브라이튼은 아스날과의 지난 2번의 홈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냉정하게 이제 어느 때라도 브라이튼과 같은 팀이 아스날을 잡을 상황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예상 : 2-1 브라이튼 승
축구 웹사이트 Squawka
아스날은 맨시티전의 패배를 만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하지만, 브라이튼은 이번 시즌 아스날 홈에서 아스날을 잡은 기억이 있기 때문에 이번 자신들의 홈경기에서도 아스날을 잡길 원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아스날은 고질적인 수비 문제가 다시 한번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 1-1 무승부
스탯
브라이튼 V 아스날
①브라이튼은 2017년 10월 아스날과의 첫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패배한 이후, 나머지 4경기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2승 2무)
②브라이튼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클럽 역사상 프리미어리그에서 한 시즌에 아스날을 상대로 2승을 기록하게 된다.
③아스날은 1981년 4월 브라이튼과의 원정경기에서 승리한 이후, 나머지 4경기에서 승리가 없다.(1무 3패)
브라이튼
①브라이튼은 잉글랜드 1~4부 리그 클럽들 중 2020년에 1승을 거두지 못한 유일한 클럽이다.(6무 3패)
②브라이튼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한다면, 잉글랜드 1부 리그 10경기 무승을 기록하게 되고 이는 클럽 역사상 최악의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③또, 브라이튼은 홈에서 치러진 지난 8경기에서 1승만을 기록하고 있다.(1승 4무 3패)
④브라이튼은 이번 시즌 29경기에서 승점 29점을 따냈는데, 이는 지난 시즌 29라운드 기준으로 4점 낮은 승점이며 2017-18시즌 전체 승점보다는 5점 낮다.
⑤한편, 브라이튼은 이번 시즌 빅 클럽들과의 프리미어리그 홈경기에서 3경기 무패를 기록 중이다.(vs 토트넘 3-0 승, vs 에버튼 3-2 승, vs 첼시 1-1 무)
아스날
①아스날은 주 중에 맨시티에게 0-3으로 패배하며 2020년 무패 기록이 깨지고 말았다.(4승 4무 1패)
②아스날은 이번 시즌 원정 14경기에서 2승만을 기록 중이다.(2승 8무 4패)
③현재 리그 9위에 위치해 있는 아스날은 리그 테이블에서 자신들보다 밑에 있는 팀들을 상대로한 지난 17경기에서 8승 8무 1패를 기록했는데, 그 1패가 바로 브라이튼이었다.
④그리고, 아스날은 남해안에 위치한 클럽들과의 지난 7번의 원정경기에서 1승 3무 3패를 기록 중이다.(2018년 11월 vs 본머스 2-1 승)
⑤아스날은 12월, 스페인 출신 감독 미켈 아르테타가 새 감독으로 부임한 이후 3명의 선수가 퇴장당했고, 이는 리그 최고 기록이다.
⑥아스날은 이번 시즌 런던 밖에서 펼쳐진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8득점만을 기록하고 있고, 이 중 7골은 가봉 공격수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이 넣었다.
⑦오바메양은 프리미어리그 76경기 49득점을 기록하고 있고, 이번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한다면, 아스날의 프리미어리그 최소 경기 50골 기록인 티에리 앙리의 기록을 경신하게 된다.(앙리가 세운 클럽 레코드 - 프리미어리그 83경기 50골)
그 외,
경기들에 대한 SPOTV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