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3개월간 잠정 중
단된 끝에 다시 재개된 19-2
0 시즌 프리미어리그 28R, 맨
시티 vs 아스날 경기는 우리나
라 기준 2020.06.18 목요일 0
4:05 맨시티 홈구장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시작됩니다.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오피셜-
주심 : Anthony Taylor / 부심 : Gary Beswick, Adam Nunn / 4부심 : Martin Atkinson
VAR : Stuart Attwell / VAR 부심 : Stephen Child
팀 소식
맨시티
맨시티 감독 펩 과르디올라는 아스날전을 앞두고 새로운 부상 선수에 대해 보고하지는 않았지만, 몇몇 선수들이 3개월간의 공백으로 충분히 적응된 상태는 아니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로 리그가 잠정 중단되기 전에 부상을 당해 지난 3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던 프랑스 센터백 아이메릭 라포르테(햄스트링)가 복귀전을 가질 것으로 보이고, 작년 8월 부상을 입어 시즌 내내 출전하지 못했던 독일 윙어 르로이 사네(무릎)는 19-20 시즌 데뷔전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경기 라인업(vs 맨유)
GK : Ederson
DF : Zinchenko-Fernandinho-Otamendi-Cancelo
MF : Gundogan-Rodri-B.Silva
CF : Sterling-Aguero-Foden
예상 라인업
GK : Ederson
DF : Cancelo-Laporte-Otamendi-Walker
MF : Fernandinho / Rodri-De Bruyne
CF : Sane-Aguero-Sterling
아스날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역시 추가 부상자는 없다고 발표했지만, 잉글랜드 수비수 칼럼 체임버스(십자인대)의 복귀 날짜는 8월 말로 여전히 선수단에 포함되지 않을 것이다. 또, 코로나바이러스로 리그가 잠정 중단되기 전에 부상을 입은 우루과이 미드필더 루카스 토레이라(발목)의 출전 여부 역시 여전히 지켜봐야 한다.
한편, 작년 12월에 부상을 입은 스코틀랜드 레프트백 키어런 티어니(어깨)는 부상에서 회복한 뒤, 폼을 끌어올린 것으로 보이고 이번 경기에서 복귀전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경기 라인업(vs 웨스트햄)
GK : Leno
DF : Saka-Mari-Luiz-Sokratis
MF : Xhaka-Ceballos / Aubameyang-Ozil-Pepe
CF : Nketiah
예상 라인업
GK : Leno
DF : Tierney-Luiz-Mustafi-Bellerin
MF : Xhaka-Ceballos / Aubameyang-Ozil-Pepe
CF : Lacazette
전력 비교
감독 인터뷰
맨시티 감독 펩 과르디올라
여전히 아르테타와 연락을 취하고 있으며 그와 함께 했던 시간들은 즐거웠다. 그는 구단의 최근 성공에 있어 정말 중요한 역할을 맡았었고 지금의 우리가 되게 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그리고, 이것이 그가 우리를 잘 아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는 맨시티의 스타일과 경기 방식을 잘 알고 있겠지만, 선수들이 경기의 차이를 만들어 갈 것이다. 그가 이곳에 다시 돌아오게 되어 기쁘고, 그가 행복하다면 우리들 역시 행복하다.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우리는 둘 다 선수일 때 바르셀로나에서 처음 만났고, 그는 나의 코치 커리어나 개인 생활에 있어 많은 영향을 끼쳤다. 그리고, 우리는 모든 경기를 같은 방식으로 접근할 것이고 승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그곳에 갈 것이다. 물론, 맨시티가 하려는 모든 것을 우리가 다 통제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그들을 꺾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고 그 경기에서 상대팀을 상대로 가장 좋은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좋은 계획이 무엇인지에 대해 선수들을 설득시키고 확신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아르테타 기자회견 전문
https://arsenaljungb.tistory.com/225?category=821969
경기 예측
BBC Sport의 마크 로렌스
맨시티는 코로나바이러스로 리그가 잠정 중단되기 전에 올드 트래포드에서 있었던 맨유와의 맨체스터 더비 경기에서 0-2로 패배했었고, 아스날은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리그 16위에 위치해 있는 웨스트 햄을 상대로 고전하며 1-0으로 간신히 승리를 거뒀었다. 하지만, 이 경기들은 무려 3개월 전에 있었던 경기들이며 선수들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이 경기가 이번 경기에 영향을 미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번 경기는 우리들의 생각과도 별로 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아스날이 눈에 띌만한 큰 변화가 있을 거라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고 맨시티는 자신들이 하던 대로 점유율을 가져가며 공격적인 축구를 할 것이다. 나는 여전히 아스날의 수비진과 미드필더진에 의문이 있으며 무관중이라는 변수가 있긴 하지만, 아스날보다는 맨시티가 더 좋은 선수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엔 맨시티가 승리할 거라고 생각한다.
한편, FFP 규정 위반으로 두 시즌 동안 챔스에 나가지 못하는 맨시티의 항소심 판결이 7월에 있다. 이 판결로 프리미어리그에 지각 변동이 있을 것이고, 이로 인해 리그 5위까지 챔스 티켓을 얻게 될 가능성이 생겼다. 하지만, 아스날이 이번 시즌에 5위를 차지하고 챔스에 진출하는 일은 없을거 같다. 비록, 아르테타가 부임한 이후 2020년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아스날이고 3개월 만에 재개되었기 때문에 새 시즌과 같이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그들은 같은 아스날이다.
예상 : 2-0 맨시티 승
Sky Sports의 찰리 니콜라스
아스날은 3개월이라는 공백의 시간 동안 아르테타 밑에서 발전했을 것이고, 이 공백의 시간이 아스날에게는 오히려 기회가 됐을 수도 있다. 나는 이런 아스날에 좀 더 우호적이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아스날은 이번 시즌 9승 13무 6패를 기록하며 리그 9위에 위치해 있다. 수비적으로 자주 지적받았던 소크라티스, 다비드 루이스, 무스타피 모두 약간의 개선은 있었겠지만 아무래도 큰 변화를 볼 순 없을 것으로 보인다.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아무래도 볼을 소유하고 있을 때인데, 현재의 아스날 수비 라인은 서투르고 다급해 보이며 의사 결정에 있어서도 부족한 면이 보인다. 특히, 아르테타가 4-3-3을 좋아하는 만큼 뒷 공간의 약점을 보완해야만 할 것이다.
반면, 펩은 미드필더 지역과 양 사이드 지역에 힘을 줄 것이다. 이러한 전술로 아스날은 오바메양, 은케티아와 같은 최전방 선수들이 고립될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사네의 출전 여부는 아직 지켜봐야 하지만 베르나르두 실바, 리야드 마레즈, 라힘 스털링, 세르히오 아구에로, 가브리엘 제주스와 같은 여러 선택권이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데 브라이너의 폼이다. 그의 이번 경기 폼에 따라 경기 내용이 완전히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맨시티는 FFP 규정 위반으로 다음 시즌 챔스 티켓이 좌절된 상황에서 프리미어리그 우승 트로피 역시 들어 올리기 힘든 상황에 놓여 있다. 하지만, 이미 이번 시즌 카라바오컵 트로피를 들어 올렸으며 FA컵과 챔피언스리그 역시 남아 있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아스날전 역시 팀의 분위기를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한편, 아스날은 침체기에 있다가 아르테타의 부임과 함께 점점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지만, 맨시티는 아스날에게 있어 너무 벅찬 상대라고 생각한다.
예상 : 3-1 맨시티 승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축구가 다시 재개되었다는 사실 외에도 이번 경기를 앞두고 사람들은 과르디올라와 아르테타의 재회를 기대할 것이다. 그리고, 맨시티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아르테타는 코로나바이러스로 리그가 잠정 중단되기 전에 리그 3연승을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타고 있었다. 물론, 선수단의 전력만 놓고 봤을 때, 모두가 맨시티의 손을 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3개월간의 공백이 어떤 변수를 만들지는 지켜봐야 한다.
예상 : 3-1 맨시티 승
스탯
맨시티 V 아스날
①맨시티는 리그, 컵 경기를 포함하여 아스날과의 최근 6경기에서 모두 승리했고 17득점 2실점을 기록하며 클럽 역사상 아스날을 상대로 최고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②맨시티는 지난 9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 중 7경기에서 전반전에 득점을 올리지 못하고 있지만, 아스날을 상대로 넣은 최근 16골 중 12골은 모두 전반전에 나왔다.
③그리고, 맨시티는 아스날과의 최근 프리미어리그 6경기 중 4경기에서 전반전에만 최소 2골을 넣었다.
④아스날은 맨시티를 상대로 리그 5연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1974년부터 1977년까지 입스위치 타운을 상대로 7연패를 기록한 이후 아스날이 한 팀을 상대로 기록한 최다 연패이다.
⑤아스날은 맨시티와의 최근 원정 8경기에서 1승 2무 5패를 기록 중이다.
⑥아스날이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한 가장 최근 경기는 2017년에 있었던 FA컵 준결승전이다.
⑦이번 경기는 양 팀 역사에 있어 6월에 치러지는 두 번째 리그 경기가 될 것이다. 맨시티는 1947년 6월 2부 리그 경기에서 뉴포트 카운티를 홈에서 5-1로 잡은 기억이 있으며 아스날은 1947년 6월 1부 리그 경기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에게 원정에서 1-2로 패배한 기억이 있다.
맨시티
①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이번 시즌에만 7패를 기록 중인데, 이는 이전 두 시즌의 전체 패배를 합한 것보다 많다.(18-19시즌 4패, 17-18시즌 2패)
②또, 현재 상위 10개 팀 중 맨시티는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함께 5번째로 패배가 많고 9위인 아스날보다도 1패가 더 많다.
③그리고,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팀들의 평균 패배는 10.8로, 맨시티의 평균 패배 리그 순위는 9위이다.
④하지만, 맨시티는 최근 프리미어리그 홈 5경기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4승 1무)
⑤또, 맨시티는 홈에서 치러진 지난 프리미어리그 33경기에서 32득점을 기록이다.
⑥스페인 출신 감독 펩 과르디올라는 감독 커리어상 홈에서 치러진 아스날과의 지난 7경기에서 단 한 번도 패배한 적이 없고(6승 1무), 7경기에서 적어도 한 골은 무조건 넣었다.
⑦아르헨티나 스트라이커 세르히오 아궤로는 리그, 컵 경기를 포함하여 아스날과의 지난 12경기에서 10골을 기록 중이고 지난 시즌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3-1로 승리한 아스날과의 리그 경기에서는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⑧벨기에 플레이메이커 케빈 데 브라이너는 아스날을 상대로 선발 출전한 최근 7경기에서 4골 2도움을 기록 중이고, 아스날 홈에서 열린 작년 12월에 있었던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에서는 2골을 넣으며 팀이 3-0으로 승리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⑨브라질 골키퍼 에데르송이 이번 경기에 출전한다면, 프리미어리그 100번째 출전을 기록하게 된다.(99경기에서 클린시트 45개 기록 중)
아스날
①2020년 들어 잉글랜드 상위 4개 리그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팀은 단 두 팀이다. 하나는 9승 3무를 기록하고 있는 3부 리그 클럽팀 코벤트리 시티이고, 또 하나는 4승 4무를 기록하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클럽팀 아스날이다.
②또, 아스날은 최근 리그 8경기에서 승점 16점을 따내며 프리미어리그에서 맨시티와 함께 두 번째로 많은 승점을 따냈다.(이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승점을 딴 팀은 리버풀-21점)
③하지만, 아스날은 리그 테이블에서 자신들보다 위에 있는 팀을 상대로 11경기 1승 5무 5패를 기록 중이다.
④아스날은 최근 프리미어리그 원정 7경기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지만(1승 6무), 그중 최근 5경기는 모두 무승부로 끝났다.
⑤만약 이번 경기에서도 무승부를 기록하게 된다면, 리그 원정 6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게 되고 이것은 아스날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⑥스페인 출신 감독 미켈 아르테타는 부임 이후 리그, 컵 경기를 포함한 원정 7경기에서 3승 4무를 기록하며 무패를 달리고 있고, 이는 아스날 역사상 부임 이후 감독이 세운 원정 최다 무패 기록이다.
⑦가봉 출신 공격수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은 프리미어리그 75경기에서 49골을 기록하고 있고 이번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한다면, 아스날의 프리미어리그 최소 경기 50골 기록인 티에리 앙리의 기록을 경신하게 된다.(앙리가 세운 클럽 레코드-프리미어리그 83경기 50골)
⑧반면에, 프랑스 출신 스트라이커 알렉상드르 라카제트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원정 13경기에서 단 한 골도 넣지 못하고 있다.(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20경기 7득점-모두 홈에서 득점)
그 외,
경기들에 대한 SPOTV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