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경기 프리뷰

[경기 프리뷰]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본머스 vs 아스날

안녕하세요!

19-20 시즌

프리미어리그 19R, 본머스

vs 아스날전은 우리나라 기

준 2019.12.26 목요일 23:5

5 본머스 홈구장 바이탈리

스타디움에서 시작됩니다.


출처 : https://www.arsenal.com/


팀 소식

출처 : https://www.arsenal.com/

본머스

본머스의 이번 시즌 가장 큰 고민은 바로 부상이다. 27명의 1군 선수들 중 총 10명이 현재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다. 우선, 이번 여름 브뤼허에서 영입한 네덜란드 윙어 아르나우트 단주마(발), 웨일즈 공격형 미드필더 데이비드 브룩스(발목)는 장기 부상으로 아직까지도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다.

또, 본머스는 잉글랜드 레프트백 찰리 다니엘스(무릎)로이드 켈리(허벅지)를 부상으로 잃었고 설상가상으로 스페인 레프트백 디에고 리코마저 지난 번리전에서 옐로카드를 받으면서 누적 경고 횟수 5회는 다음 1경기 출전 금지라는 리그 규정에 따라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었다.

그리고, 네덜란드 센터백 나단 아케(햄스트링)와 잉글랜드 라이트백 아담 스미스(발목)는 1월 중순에나 팀에 복귀할 것으로 보이며 리버풀에서 한 시즌 임대 온 웨일즈 공격수 해리 윌슨(허벅지)은 12월 말에 복귀할 예정이나 이번 경기에는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코틀랜드 윙어 라이언 프레이저(?)와 잉글랜드 센터백 스티브 쿡(손목), 그리고 팀의 주장인 잉글랜드 출신의 수비수 사이먼 프란시스(머리)는 이번 경기에서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예상 라인업

GK : 램즈데일

DF : 스티브쿡-메팜-프란시스-스테이시

MF : 프레이저-레르마-빌링-루이스쿡

CF : 윌슨-킹

 


아스날

아스날 역시 꽤 많은 부상 선수들을 가지고 있다. 스코틀랜드 레프트백 키어런 티어니(어깨)는 3개월 후에 복귀할 예정이고 보스니아 레프트백 세아드 콜라시나츠(발목)는 1월 말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또, 지난 에버튼전에서 옐로카드를 받으며 5개의 옐로카드를 수집한 잉글랜드 수비수 칼럼 체임버스는 징계로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다.

한편, 레알 마드리드에서 임대 온 스페인 미드필더 다니 세바요스(햄스트링)와 잉글랜드 센터백 롭 홀딩(무릎)이 팀 훈련에 복귀했고 독일 공격형 미드필더 메수트 외질(발)과 스페인 라이트백 엑토르 베예린(햄스트링)은 이번 경기에서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난 에버튼전에서 부상을 입은 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 마르티넬리(허벅지)의 이번 경기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

 

예상 라인업

GK : 레노

DF : 사카-루이스-소크라티스-벨레린

MF : 귀엥두지-자카-토레이라

CF : 오바메양-라카제트-페페


전력 비교

 

 

 


'매치 오브 더 데이' 코멘테이터가 짚어주는 경기 포인트

-by @Mark_Scott

출처 : https://www.arsenal.com/ , via https://heraldplanet.com/

미켈 아르테타는 아스날 선수 시절 4위권 밖에서 시즌을 끝내본 적이 없지만, 1983년 이후 처음으로 10위권 밖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된 아스날을 맡게 되었고 자신의 감독 커리어상 첫 경기를 시작하게 된다.

 

또, 아르테타는 지난 맨시티전에서 교체 아웃되면서 부적절한 행동을 보인 메수트 외질에 대해서 자신이 새롭게 온 만큼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과거에 있었던 일은 그저 과거일 뿐이라고 말하며 크리스마스에 어울리게끔 모두에게 호의를 베풀고 있다.

 

현재 에디 하우는 예전에 비하면 많이 나이 든 감독이 되었지만, 이번 경기는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젊은 세 명의 감독(아르테타, 램파드, 하우) 중 두 명이 맞붙는다는 점에서 흥미로울 것이다.

 

하지만, 본머스는 지난 7경기에서 6패를 기록 중이고 최근 3번의 홈경기에서는 모두 패배했다.


감독 인터뷰

출처 : https://www.skysports.com/

본머스 감독 에디 하우

프리미어리그 레벨에서는 모든 경기가 어렵습니다. 그들이 새로운 감독을 데려오든 아니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주말 경기 후에 주 중에 바로 경기를 치러야 할 경우에는 몸을 회복시키는데 더 많은 시간을 쏟을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박싱 데이에서 그 공격적인 스파크를 찾아야 합니다. 또, 현재 부상당한 선수들이 많지만 우리 팀이 잘할 때를 보면 그 어떤 팀에게도 위협이 되는 충분한 선수들을 보유한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우선순위는 저희가 팀에게 전달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선수들에게 잘 이해시키는 것이고 훈련장에서 선수들에게 요구 사항을 매일 반영할 수 있게끔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요구 사항들은 이 축구 클럽을 대표하기 위한 헌신, 책임감, 공격성, 그리고 열정입니다. 이게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고 그때부터 저희는 가능한 한 빨리 해야 할 모든 것들을 만들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경기 예측

출처 : https://www.footballticketnet.com

BBC Sport의 마크 로렌슨

본머스는 지난 주말 번리와의 경기에서 3번의 슛을 가져갔지만 단 한 번의 유효슛도 기록하지 못했다. 또, 적어도 무실점을 기록하며 승점 1점을 획득할 것처럼 보였지만 결국 경기 막바지에 골을 내주면서 최근 7경기에서 6패를 기록하게 되었다. 비록 우리는 에디 하우의 팀의 이처럼 나쁜 상황에서 다시 회복되는 모습을 봤었지만, 그들은 현재 부사장들이 매우 많고 박싱 데이라는 점에서 팀의 상황이 나아지기에는 특히 힘들 것이다. 한편, 아스날의 새로운 감독 미켈 아르테타는 분명히 큰일을 맡았고 이것은 수비 문제로만 국한 지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나는 이번 경기에서 새 감독 버프를 받을 것 같다.

예상 : 1-2 아스날 승


Sky Sports의 찰리 니콜라스

나는 이번 미켈 아르테타의 첫 경기가 좋은 소식이 되길 바라고 있다. 아르테타의 합류는 나에게도 기쁜 소식이었지만, 역시 가장 기쁜 사람은 프레디 융베리일 것이다. 특히, 외질라카제트는 자신에게 부끄러워해야 한다. 나는 모든 젊은 선수들을 진심으로 응원할 것이지만, 내가 아르테타에 대해 이미 마음에 든 한 가지는 일요일에도 선수들과 함께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현재 상황을 인정하고 팀을 재건하기 위한 출발이며 이것을 통해 이미 그의 지도자적 자질을 엿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페페, 라카제트, 오바메양의 공격 조합은 정말 고무적이고 강한 조합이지만, 반면에 아르테타는 이전 감독들과 마찬가지로 수비 문제에 허덕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 공격적인 정신으로 이번 경기를 준비할 것이고 이것은 이번 경기에서 성과를 내기 시작할 것이다.

예상 : 1-3 아스날 승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본머스는 첼시와의 원정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지만, 자신들의 홈에서 번리에게 0-1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그리고 본머스는 지난 7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6패를 기록 중이다. 한편, 아스날의 새 감독 미켈 아르테타는 지난 주말에 0-0 무승부로 끝난 에버튼전을 관중석에서 지켜봤고 이번 경기가 감독으로서 자신의 첫 경기가 될 것이다. 아무래도 아르테타의 감독 커리어 첫 경기이기 때문에 경기 내용 및 결과에 대해 예측하기가 쉽지 않지만 본머스와의 지난 3경기에서 아스날이 모두 승리하였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아스날의 손을 들어줘야 할 것 같다.

예상 : 1-2 아스날 승


축구 웹사이트 Squawka

최근 양 팀은 모두 고전하고 있고 이것을 고려할 때, 이번 경기를 예측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아스날의 아르테타 감독 임명은 아스날에게 드리운 먹구름을 걷어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며 새 감독 버프 역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아스날의 승리를 조심스럽게 예측해본다.

예상 : 0-2 아스날 승


스탯

출처 : http://60fps.live/

본머스 V 아스날

본머스는 2018년 1월 홈에서 2-1 승리를 거둔 것을 포함하여 아스날과의 지난 10경기에서 1승 1무 8패를 기록하고 있다.

아스날은 본머스와의 9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7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며 모든 경기에서 골을 넣었다.

 

본머스

본머스는 박싱 데이에 런던 팀을 상대로 2무 2패를 기록하며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다.

본머스는 지난 7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1승 6패를 기록 중이다.(1승-첼시 원정에서 1-0 승리)

또, 본머스가 이번 경기에서 패배할 경우 2011년 9월 이후 처음으로 홈 4연패를 기록하게 된다.

본머스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지난 273분 동안 2개의 유효슛만을 기록 중이고 최근 세 경기 중 두 경기에서는 1개의 유효슛도 기록하지 못했다.

잉글랜드 스트라이커 칼럼 윌슨은 10월 6일 아스날 홈에서 0-1로 패배한 이후 최근 10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한 골도 넣지 못하고 있다.

 

아스날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는 맨유만이 박싱데이에서 아스날보다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맨유-80%, 아스날-62%)

하지만, 아스날은 최근 5번의 원정 경기에서 1승 3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에버튼과의 지난 원정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한 아스날이 이번에도 무실점으로 경기를 끝낸다면 2016년 2월 이후 처음으로 두 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게 된다.(2016년 당시에 아스날은 본머스를 2-0으로 잡았고 그다음 경기를 0-0 무승부로 끝내면서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었다.)

아스날이 10위권 밑에서 박싱데이를 맞이한 것은 1983-84시즌(12위) 이후 처음이다.

독일 공격형 미드필더 메수트 외질은 본머스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5경기 3득점 2도움을 기록 중이고, 외질은 프리미어리그 팀들 중에 본머스를 상대로 가장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자신의 감독 커리어에서 첫 경기를 앞두고 있는 스페인 출신 감독 미켈 아르테타는 만 37세하고 275일이 되는 날에 본머스와 맞붙게 되는데, 이는 1976년 테리 닐 감독(만 34세하고 105일) 이후 아스날 역사상 최연소 감독 기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