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9-20 시즌
프리미어리그 27R, 아스
날 vs 에버튼 경기는 우리
나라 기준 2020.02.24 월
요일 01:30 아스날 홈구장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시작됩니다.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심 : Stuart Attwell / 부심 : Adam Nunn, Simon Long / 3부심 : Simon Hooper
VAR : Craig Pawson / VAR 부심 : Stephen Child
팀 소식
아스날
아스날의 독일 공격형 미드필더 메수트 외질(개인 사정)과 우루과이 미드필더 루카스 토레이라(질병)는 올림피아코스와의 지난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 원정경기에서 휴식을 취했고 이번 경기에 선발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에, 부상이 재발하여 예방 차원에서 지난 올림피아코스전에 함께하지 못한 스페인 라이트백 엑토르 벨레린(사타구니)은 팀 훈련 세션에 다시 복귀했으나 이번 경기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 하고 지난 올림피아코스전에서 부상을 입은 그리스 센터백 소크라티스(무릎) 역시 지켜봐야 한다.
또, 폼을 올리기 위해 17일 월요일에 있었던 지난 U23 경기에서 45분을 소화한 스페인 센터백 파블로 마리는 올림피아코스 원정길에 선수단과 함께했었지만 명단에는 포함되지 못했고 이번 경기에서 데뷔전을 가질지는 지켜봐야 한다.
한편, 아스날에 합류하기 전에 사우스햄튼에서 부상을 입은 포르투갈 풀백 세드릭 소아레스(무릎)는 3월 초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고 스코틀랜드 레프트백 키어런 티어니(어깨)는 22일 토요일부터 본격적인 팀 훈련에 복귀했다. 그리고 시즌 아웃 부상을 입은 잉글랜드 수비수 칼럼 체임버스(십자인대)는 다음 시즌 초인 8월 말에나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라인업
GK : Leno
DF : Saka-Luiz-Mustafi-'Maitland-Niles'
MF : Xhaka-Torreira / Aubameyang-Ozil-Pepe
CF : Lacazette
에버튼
에버튼의 잉글랜드 유틸리티 플레이어 파비안 델프는 왓포드와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한 뒤 1경기 출전 금지 징계를 받았고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리그 홈경기에 결장한 뒤 이번 경기부터는 출전이 가능하다.
또, 지난 크팰전에서 부상을 입은 브라질 윙어 베르나르드(타박상)도 이번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하고 포르투갈 미드필더 안드레 고메스(발목)는 부상을 입은지 3개월 만에 복귀전을 가질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베르나르드와 함께 지난 크팰전에서 부상을 입은 잉글랜드 공격수 시오 월콧(무릎)의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 하고 여름 이적시장에서 합류한 코트디부아르 미드필더 장-필립 바망(허벅지)은 4월 중순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라인업
GK : Pickford
DF : Digne-Holgate-Mina-Sidibe
MF : Bernard-Delph-Sigurdsson-Walcott
CF : Richarlison-'Calvert-Lewin'
전력 비교
'매치 오브 더 데이' 코멘테이터가 짚어주는 경기 포인트
-by Jonathan Pearce
미켈 아르테타는 아스날 팬들뿐만 아니라 에버튼 팬들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
아스날은 새 감독 아르테타 아래에서 눈에 띄게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지난 올림피아코스전에서 보여준 베른트 레노의 활약으로 아스날은 약 4년 만에 3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게 되었다. 아르테타는 아스날 수비에 안정을 찾아주었고 선수들은 목적의식과 행복을 되찾았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지난 올림피아코스전보다 더 힘든 경기가 될 것이다.
안첼로티의 에버튼은 최근 5경기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다. 특히, 최근 8경기에서 6골을 넣고 있는 도미닉 칼버트-르윈의 빠른 성장은 안첼로티를 다시 보게 해준다. 상대적으로 아스날보다 경기 준비 시간이 많았던 에버튼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갈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감독 인터뷰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선수들에게 수비하는 것을 즐기라고 말한 적이 있다. 무실점은 경기의 큰 부분이고 상대에게 볼을 내주게 된다면 가능한 한 빨리 뛰어가서 그 볼을 다시 찾아오는 것이 좋다. 나는 우리가 볼을 소유하지 못한 상황에서 가능한 촘촘한 대형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가 정말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추천 글 : 2019-20 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에버튼전 아르테타 기자회견 전문
에버튼 감독 카를로 안첼로티
우리는 아스날전에 집중해야 한다. 그리고 그 후에 매우 중요한 경기들이 남아있다. 맨유, 첼시, 리버풀과의 경기가 남아 있고 이 4경기가 끝나야 우리의 유럽 대항전 진출 여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는 강팀과의 원정경기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고 우리는 최선을 다하고 승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경기 예측
BBC Sport의 마크 로렌슨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같은 시기에 감독직을 맡은 미켈 아르테타보다 더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우리는 안첼로티가 얼마나 좋은 감독인지 잘 알고 있고 그는 에버튼의 상황을 빠르게 바꿨다. 그리고 나는 아스날 역시 아르테타 아래에서 더 나아졌다고 생각한다. 두 팀 감독 모두 팀을 맡은지 약 두 달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 각자의 약점을 갖고 있고 그래서 누가 이길지 말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하지만, 아스날은 뉴캐슬과의 지난 리그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이 원정팀들에게 힘들다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줬기 때문에 아스날 승리에 좀 더 마음이 간다.
예상 : 2-0 아스날 승
Sky Sports의 찰리 니콜라스
멋진 경기가 될 것이다. 작년 말까지만 하더라도 두 팀은 비난의 대상이 되었지만 최근에는 가장 주목받는 팀들 중 하나가 되었다. 마르코 실바의 에버튼은 헌신적인 모습이라곤 찾아볼 수 없어고 스타일 역시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혜성같이 등장한 던컨 퍼거슨과 새 감독 카를로 안첼로티의 활약으로 강등권에서 벗어나며 현재는 9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아스날은 3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칼버트-르윈과 같은 선수들이 좋은 순간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허점을 드러낼 수도 있다. 나는 아직도 아스날의 수비력을 100% 신뢰하지 않는다. 지난 올림피아코스전에서 그라니트 자카는 수비 순간에 전력 질주를 하며 상대를 저지하지 않았다. 두 팀 간의 승점 차는 2점이고,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되는 팀은 다음 시즌 챔스 및 유로파 티켓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예상 : 3-1 아스날 승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12월 21일에 있었던 에버튼과 아스날의 리그 경기에서 미켈 아르테타와 카를로 안첼로티는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봤지만, 이제는 직접 맞붙게 되었다. 그 사이에 아르테타의 아스날은 우나이 에메리의 아스날에 비해 확실히 개선되었다. 아스날은 3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며 이번 시즌 중 최고의 날을 보내고 있다. 한편, 카를로 안첼로티 역시 팀을 강등권에서 리그 9위까지 끌어올렸고 이제는 4위권을 넘보는 팀이 되었다. 양 팀 모두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고 4위권으로의 도약을 위해 매우 중요한 경기가 되겠지만 아스날은 에버튼과의 지난 6번의 홈경기에서 연승을 기록하고 있고 이 홈경기 이점이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예상 : 2-1 아스날 승
축구 웹사이트 Squawka
아스날 감독 아르테타는 지난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부임 이후 두 번째 리그 승리를 가져갔고 현재 리그, 컵 경기를 포함하여 3경기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에버튼 감독 안첼로티는 강등권이었던 팀을 빠르게 재정비하여 최근 5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고 팀을 9위까지 올려놨다. 물론, 에버튼이 뉴캐슬보다 더 어려운 상대가 될 것이지만 홈이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는 아스날이 승리를 가져가기에는 충분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예상 : 2-1 아스날 승
스탯
아스날 V 에버튼
①아스날은 1996년 1월 브루스 리오치 감독 시절 하이버리에서 에버튼에게 1-2로 패배한 이후, 홈에서 열린 지난 프리미어리그 23경기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다.(19승 4무)
②또, 아스날은 홈에서 열린 최근 프리미어리그 5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③아스날은 프리미어리그에서 에버튼을 상대로 총 107골을 넣었고, 이는 프리미어리그에서 한 팀을 상대로한 최다 득점 기록이다.
④또, 프리미어리그 전신인 '풋볼 리그 퍼스트 디비전'으로 확장하면, 아스날은 에버튼을 상대로 총 327골을 넣었고 이는 잉글랜드 역사상 1부 리그에서 한 팀을 상대로한 최다 득점이다.
⑤그리고 아스날은 1부 리그 경기에서 여태까지 상대한 모든 팀들 중 에버튼을 상대로 가장 많은 승리를 거뒀다.(97승)
⑥에버튼은 아스날 홈에서 열린 지난 프리미어리그 23경기에서 승리가 없는데, 이는 24경기 동안 승리가 없었던 첼시 원정과 35경기 동안 승리가 없었던 리즈 원정 이후 최악의 기록이다.
⑦한편, 에버튼은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스날을 상대로 최근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 중인데 이번 경기에서도 무실점을 기록하게 된다면 1913년 3월 4경기 연속 무실점 이후 최고 기록을 세우게 된다.
⑧하지만, 에버튼은 아스날과의 지난 프리미어리그 원정 32경기 중 딱 1경기에서만 무실점을 기록했다.
아스날
①아스날은 2020년에 들어 리버풀과 함께 프리미어리그 6경기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고, 이는 이번 시즌 아스날의 최고 성적이다.(2승 4무)
②또, 아스날은 프리미어리그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고 이번 경기에서도 클린 시트를 기록한다면 2017년 11월 이후 처음으로 3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게 된다.
③하지만, 아스날은 2019년 8월 이후 프리미어리그에서 연승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
④그리고, 아스날은 26경기에서 승점 34점을 획득 중인데 이는 1994-95 시즌 26경기에서 승점 33점을 획득한 이후 25 시즌만에 최악의 기록이다.
⑤아스날은 이번 시즌 10위권 위에 있는 팀을 상대로한 지난 프리미어리그 12경기에서 단 1승 만을 거두었다.
⑥프랑스 스트라이커 알렉상드르 라카제트(만 28세)의 프리미어리그 33골 중 26골이 홈에서 나왔고, 프리미어리그에서 넣은 라카제트의 최근 9골 역시 모두 홈에서 나왔다.
⑦잉글랜드 윙어 부카요 사카(만 18세)는 이번 시즌 리그, 컵 경기를 포함하여 아스날 선수들 중 가장 많은 어시스트인 9개의 도움을 기록했고, 프리미어리그에서도 10대 선수들 중 최다 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에버튼
①에버튼은 지난 프리미어리그 11경기에서 6승 4무 1패를 기록했고, 이 기간 동안 프리미어리그에서 에버튼보다 많은 승점을 획득한 팀은 리버풀 한 팀밖에 없다.
②또, 에버튼은 최근 프리미어리그 원정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③에버튼은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부임한 이후에 있었던 모든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했다.
④하지만, 에버튼은 지난 프리미어리그 원정 12경기 동안 클린 시트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⑤한편, 프랑스 미드필더 모르간 슈네데를랭(만 30세)이 이번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면, 개인 통산 200번째 프리미어리그 출전을 기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