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경기 프리뷰

[경기 프리뷰]2019-20시즌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 올림피아코스 vs 아스날 라인업, 경기 예측, 스탯, 전력 비교, 팀 뉴스 등

안녕하세요!

19-20시즌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 올림

피아코스 vs 아스날전은 우리

나라 기준 2020.02.21 금요일

05:00 올림피아코스 홈구장

오르기오스 카라이스카키스 스

타디움에서 시작됩니다.

 

TV 중계는

SPOTV(무료), SPOTV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arsenal.com/

 

주심 : Felix Zwayer(독일) / 부심 : Thorsten Schiffner(독일), Marco Achmuller(독일) / 3부심 : Harm Osmers(독일)

VAR : Sascha Stegemann(독일) / VAR 부심 : Jan Seidel(독일)


팀 소식

출처 : https://www.arsenal.com/

 

올림피아코스

알제리 윙어 엘 아르비 히랄 수다니(무릎) 단 한 명만 부상을 입은 상태이다. 하지만, 팀내 주축 선수였던 터키 센터백 야시네 메리아와 포르투갈 공격수 다니엘 포덴세가 1월 겨울 이적시장에서 각각 터키 1부 리그 클럽팀 카슴파샤와 울버햄튼으로 이적했다.

 

올림피아코스는 포덴세의 자리를 매우기 위해 겨울 이적시장에서 갈라타사라이에서 임대 생활을 하고 있었던 셀타 비고의 터키 공격수 엠레 모르를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된 반 시즌 임대 계약으로 데려왔다.

 

또, 포르투갈 1부 리그 클럽팀 브라가에서 반 시즌 임대로 데려온 이집트 스트라이커 아흐메드 하산은 3경기 연속골을 집어넣고 있지만, 이번 경기 선수 명단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라인업

출처 : https://twitter.com/olympiacosfc


아스날

독일 공격형 미드필더 메수트 외질은 개인적인 이유로 이번 원정길에 포함되지 않았다. 여러 소식들에 의하면, 외질의 와이프가 임신을 했다는 소식이 있고 때문에 이번 원정길에 함께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또, 우루과이 미드필더 루카스 토레이라(질병-감기 혹은 몸살로 추정) 역시 이번 원정길에 함께하지 않았는데, 몸 상태가 두드러질 정도로 호전된다면 경기 시간에 맞춰 원정길에 오를 것이라고 한다.

 

한편, 지난 뉴캐슬전에서 명단 제외된 프랑스 미드필더 마테오 귀엥두지는 원정길에 함께 했고 지난 17일 월요일 U23 경기에서 45분을 소화한 스페인 센터백 파블로 마리 역시 이번 경기에서 데뷔전을 가질 수도 있다.

 

하지만, 포르투갈 풀백 세드릭 소아레스(무릎)는 아스날에 합류하기 전에 사우스햄튼에서 부상을 입었고 3월 초에나 복귀할 것으로 보이며 스코틀랜드 레프트백 키어런 티어니(어깨)는 재활 과정에서 진척을 보이면서 2월 말에 본격적인 팀 훈련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시즌 아웃 부상을 당한 잉글랜드 수비수 칼럼 체임버스(십자인대)는 8월 말에나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인업

출처 : https://www.arsenal.com/


전력 비교

 

 

 


경기 예측

출처 : https://www.afc.co.uk

 

Sky Sports의 Charlie Nicholas

이번 시즌 처음 시행된 겨울 휴식기에 이득을 본 팀을 꼽자면 분명 아스날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지난 뉴캐슬과의 리그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뒀고 아스날은 분명히 모든 면에서 나아지고 있고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명확해 보인다. 또, 긍정적인 점은 젊은 선수들의 활약이다. 지난 뉴캐슬전에서 출전하지 못한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의 최근 폼을 봤을 때, 이번 경기에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하지만, 아르테타와 마찰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마테오 귀엥두지는 여전히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할 거 같다. 올림피아코스 역시 주말에 4-0 대승을 거뒀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재밌는 경기가 될 것이지만, 아스날이 지난 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무실점을 유지하는 것은 힘들 거라고 생각한다.

 

예상 : 1-1 무승부


축구 웹사이트 Squawka

사실상 리그에서의 챔스 티켓 확보가 어려워진 아스날은 유로파리그로 눈을 돌려야 하는 상황이지만, 아르테타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일관성 있는 경기력을 원하고 있고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 로테이션 유혹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로테이션을 돌린다고 하더라도 아스날은 여전히 퀄리티 있는 팀을 보유하고 있고 과거에 올림피아코스를 상대로 박빙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무승부로 끝날 것 같다. 하지만, 항상 이런 종류의 경기에서 원정골은 다음 2차전에서 확실히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해준다.

 

예상 : 1-1 무승부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올림피아코스는 토트넘과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원정경기에서 2-4로 패배한 이후, 최근 14경기에서 11승 3무를 거두며 무패를 달리고 있다. 한편, 아스날 역시 최근 8경기에서 4승 4무를 거두며 무패를 달리고 있고, 최근 9번의 원정경기에서는 7무를 기록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 역시 무승부로 끝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예상 : 1-1 무승부


스탯

출처 : https://www.player.bt.com/

 

올림피아코스 V 아스날

①아스날과 올림피아코스의 이전 8경기에서는 무승부가 없었고 양 팀 모두 사이좋게 4승을 나눠가졌으며 올림피아코스의 경우에는 4승 중 3승을 홈에서 거두었다.

②이번 경기는 아스날과 올림피아코스의 9번째 경기이고, 이는 UEFA 주관 대회에서 총 12번을 만난 올림피아코스와 바이에른 뮌헨 다음으로 많이 만나게 된 매치업이다.


올림피아코스

①올림피아코스는 지난 11번의 UEFA 주관 대회 토너먼트 경기에서 1승 4무 6패를 기록하고 있고, 그들의 처음이자 마지막 승리는 2016-17시즌 터키 클럽팀 오스만르스포르와의 유로파리그 32강에서 거둔 3-0 승리였다.


아스날

①아스날은 1·2차전이 있는 지난 12번의 UEFA컵/유로파리그 토너먼트 경기에서 1·2차전 합계 기준 11승을 거두었고, 그들의 유일한 패배는 전 아스날 감독 아르센 벵거의 마지막 시즌이었던 2017-18시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종합 스코어 1-2로 패배하여 4강에서 탈락한 경기이다.

②잉글랜드 윙어 부카요 사카는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에서 2득점 4도움을 기록하며 아스날 선수들 중 가장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고, 심지어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 전체에서 만 18세의 사카보다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선수는 단 세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