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아
스날 vs 리버풀 경기는 우리
나라 기준 2022.10.10 월요
일 00:30에 시작되고, 아스
날 홈구장 에미레이츠 스타
디움에서 펼쳐집니다.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는
-프리미어리그 오피셜 심판진-
주심 : Michael Oliver / 부심 : Stuart Burt, Simon Bennett / 4부심 : Andy Madley
VAR : Darren England / VAR 부심 : Eddie Smart
팀 소식
아스날
3-0으로 승리한 보되/글림트와의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경기에서 부상 예방 차원으로 스쿼드에 아예 배제된 우크라이나 레프트백 올렉산드르 진첸코(종아리)는 이번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장기 부상자인 잉글랜드 공격형 미드필더 에밀 스미스 로우(사타구니)는 12월에나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이집트 미드필더 모하메드 엘네니(햄스트링)의 복귀 날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선발 라인업
리버풀
리버풀은 2-0으로 승리한 레인저스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에 사용했던 4-4-2 포메이션을 다시 한번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그럴 경우 브라질 미드필더 파비뉴는 이번 경기에도 벤치에서 시작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프리시즌에 부상을 입은 프랑스 센터백 이브라히마 코나테(무릎)는 완전히 회복하여 이번 경기에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한 시즌 임대로 데려온 브라질 미드필더 아르투르 멜루(근육)는 또다시 부상을 입어 결장할 것으로 보인다.
장기 부상자였던 잉글랜드 미드필더 커티스 존스(정강이)는 최근 훈련에 복귀했지만 이번 경기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 하지만, 스코틀랜드 레프트백 앤디 로버트슨(발목)은 이번 경기에도 출전하지 못하며 잉글랜드 미드필더 알렉스 옥슬레이드-체임벌린(햄스트링)과 기니 미드필더 나비 케이타(햄스트링)는 11월 초에나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선발 라인업
승부 예측
BBC Sport의 크리스 서튼
지난 주말 토트넘을 상대로 3-1 승리를 거뒀던 아스날의 경기 방식은 상당히 인상적이었고 이것은 이번 경기에도 영향을 끼칠 것이다. 최근 아스날의 분위기가 좋은 가운데 리버풀의 상황은 여전히 좋지 않다. 주중에 있었던 레인저스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리버풀은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경기를 잘 이끌어갔지만 수비적으로는 아직 증명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아스날의 부카요 사카와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그리고 가브리엘 제주스는 리버풀에게 단 1분도 쉬는 시간을 주지 않을 것이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 아직 팀으로서 잘 맞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만 분명 골은 넣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반대편에서 아스날의 공격은 리버풀의 수비로부터 많은 문제를 일으킬 것이다.
예상 : 4-1 아스날 승
Genting Casino의 윌리엄 갈라스
내 예측은 점점 정확해지고 있다! 나는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이 승리할 거 같다. 솔직히, 확실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경기는 많은 골이 나올 것이고 아스날은 날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아스날은 현재 리버풀의 폼을 이용해야 한다. 특히,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토트넘을 꺾은 아스날이 리버풀을 꺾지 못한다면 많이 실망할 거 같다. 이번 시즌 리버풀을 보면 이번 경기는 아스날의 승리가 될 것이다.
예상 : 3-1 아스날 승
Evening Standard의 조지 플러드
아스날은 이번 시즌 올드 트래포드에서 맨유에게 1-3으로 패배한 것을 제외하고 전경기에서 승리하고 있다. 심지어, 패배한 경기조차 경기력은 맨유보다 더 나아 보였다. 반면에, 이번 시즌 리버풀은 최악의 출발을 했고 현재 7경기 2승 4무 1패로 리그 10위에 위치해있다. 만약, 최근 흐름대로 이번 경기도 흘러간다면 아스날의 승리가 예상되는게 어쩌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리버풀의 최근 폼이 좋지 않더라도 그들은 여전히 강팀이고 한 방이 있는 팀이기 때문에 분명 리버풀에게도 기회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예상 : 2-2 무승부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아스날은 지난 주말 북런던 더비에 이어 보되/글림트와의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경기에서도 승리하며 분위기를 이어갔다. 유로파리그 경기에서는 베스트 11이 나오지 않아 경기력에 있어서는 일관성이 약간 부족하긴 했지만 로테이션을 통해 나머지 선수들이 체력을 보존할 수 있었다. 맨유전 패배 이후,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아스날 선수단은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을 것이다. 반면, 리버풀은 주중에 있었던 레인저스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리그에서는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는데 에버튼과 0-0 무승부, 브라이튼과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 맨시티와 리그 타이틀을 놓고 경쟁했던 팀치고는 시작이 매우 좋지 않다. 현재 리버풀은 7경기 2승 4무 1패를 기록하며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다. 그나마 위안거리를 찾자면 승률은 좋지 않지만 18득점으로 맨시티, 아스날, 토트넘에 이어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아스날은 이번 시즌 8실점으로 에버튼 다음으로 최소 실점을 기록하고 있을 만큼 수비적으로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리버풀의 공격과 압박이 과연 아스날의 수비진에 먹힐지 지켜봐야 하며 그것에 따라 경기 결과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 2-1 아스날 승
스탯
아스날 vs 리버풀
①아스날은 리버풀과의 최근 리그 14경기에서 단 1승만을 기록 중이다.
②만약 아스날이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클럽 역사상 처음으로 리버풀에게 리그 5연패를 당하게 된다.
③리버풀은 최근 아스날 원정 2경기에서 모두 승리했고, 이는 이전 원정 20경기에서 거둔 승리와 같다.
④그리고, 만약 리버풀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리버풀 역사상 처음으로 아스날과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3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⑤아스날은 리버풀과의 리그 13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했고, 총 39실점을 기록했다.
⑥리버풀이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을 상대로 2골을 넣게 된다면 프리미어리그에서 맨유 다음 두 번째로 아스날을 상대로 300골을 기록한 팀이 된다.
⑦리버풀의 포르투갈 공격수 디오구 조타는 아스날과의 프리미어리그 8경기에서 6득점을 기록 중인데, 리버풀 선수로서는 아스날을 상대로 4경기 5득점을 기록 중이다.
⑧또, 조타는 아스날을 상대로 67분당 한 골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아스날을 상대로 최소 200분 이상 뛴 선수들 중 최고 기록이다.
⑨독일 출신 감독 위르겐 클롭은 리버풀을 맡은 이후 아스날과의 18경기에서 단 1패만을 기록 중이다. 참고로, 무승부로 끝난 후 승부차기까지 간 경기가 2번 있었는데 하나는 2020 커뮤니티 실드로 지금은 셰필드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잉글랜드 공격수 리안 브루스터가 실축을 하여 패배했고, 나머지 하나는 2020-21시즌 카라바오컵 4라운드로 아스날의 이집트 미드필더 모하메드 엘네니가 실축을 했지만 지금은 AC 밀란으로 이적한 벨기에 공격수 디보크 오리기와 풀럼으로 이적한 웨일즈 공격수 해리 윌슨이 실축하며 패배했다.
아스날
①아스날은 이번 시즌 8경기에서 승점 21점을 확보했는데, 이는 클럽 역사상 프리미어리그 개막 이후 3번째로 좋은 성적이다. 참고로, 나머지 두 시즌은 2004-05시즌과 2007-08시즌으로 개막 이후 8경기에서 승점 22점을 획득했고 모두 리그 2위로 시즌을 마쳤다.
②아스날은 지난 시즌을 포함하여 최근 리그 홈 7경기에서 연승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레스터 시티를 2-0으로 잡은 이후 최근 홈 9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했다.
③아스날은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2,3위를 차지했던 맨시티와 리버풀, 첼시를 상대로한 리그 6경기에서 5패를 기록했다. 또, 5패 중 3패는 아스날의 홈이었다.
④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 제주스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8경기에서 5득점 3도움을 기록하며 8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이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선수들 중 12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인 맨시티의 노르웨이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드 다음으로 가장 높은 기록이다.
⑤제주스는 맨시티 시절을 포함하여 자신이 골을 넣은 리그 51경기에서 48승 3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⑥이번 여름 아스날과 재계약을 맺으며 앙리의 등번호를 물려받게 된 잉글랜드 공격수 에디 은케티아는 리그와 컵 경기를 포함하여 최근 15경기에서 12득점을 기록 중이다.
리버풀
①만약 리버풀이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하지 못한다면 리그 개막 이후 원정 4경기에서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하게 되며, 이는 2010-11시즌 로이 호지슨 감독 체제 이후 처음이다.
②리버풀은 최근 리그 11경기 중 9경기에서 상대팀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그 9경기 중 단 한 경기에서만 패배를 기록 중이다. 참고로, 패배를 한 경기는 8월에 있었던 맨유와의 경기로 맨유 홈에서 1-2로 패배했었다.
③리버풀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7경기에서 2승 4무 1패로 승점 10점을 기록 중인데, 이는 2014-15시즌 브렌던 로저스 감독 체제 이후 최악의 기록이다. 참고로, 7경기째 승점이 낮았던 팀들 중 우승했던 팀은 맨유로 2002-03시즌 7경기 기준 승점 11점이었지만 2위 아스날과의 승점 5점 차로 프리미어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④리버풀은 이번 시즌 다른 19팀들에 비해 전반전에 최악의 폼을 보여주고 있다. 프리미어리그 7경기 중 5경기에서 전반전에 지고 있었고, 원정 3경기에서는 전반전에 단 한 골도 넣지 못했다.
⑤브라질 공격수 호베르투 피르미누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6경기에서 5득점을 기록 중인데, 이는 지난 20경기에서 넣은 골과 같다.
그 외,
경기들에 대한 SPOTV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