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아스톤 빌라 vs 아스날 경
기는 우리나라 기준 2022.
03.19 토요일 21:30에 시
작되고, 아스톤 빌라 홈구
장 빌라 파크에서 펼쳐집
니다.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
-프리미어리그 오피셜 심판진-
주심 : Andy Madley / 부심 : Simon Bennett, Mark Scholes / 4부심 : Martin Atkinson
VAR : Jonathan Moss / VAR 부심 : Timothy Wood
팀 소식
아스톤 빌라
지난 주말 1-2로 패배한 웨스트햄과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부상으로 교체 아웃된 프랑스 레프트백 뤼카 디뉴(근육)는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또, 최근 부상을 당한 잉글랜드 수비수 코트니 하우스(?)와 장기 부상자인 짐바브웨 미드필더 마벨러스 나캄바(무릎)는 이번 경기에도 출전하지 못한다.
한편, 훈련 중에 부상을 입었다고 알려진 잉글랜드 수비수 칼럼 체임버스(얼굴)와 브라질 미드필더 더글라스 루이스(얼굴)는 다행히도 최근 훈련장에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경기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
선발 라인업
아스날
일본 수비수 토미야스 타케히로(종아리)는 부상에서 회복한 이후 지속적으로 팀 훈련에 참여하고 있지만,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가 토미야스를 무리하게 기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여 이번 경기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
선발 라인업
전력 비교
승부 예측
BBC Sport의 마크 로렌슨
아스날은 주중에 있었던 리버풀과의 리그 홈경기에서 좋은 경기를 펼쳤지만 결국 후반전에 집중력을 잃으며 빠르게 2골을 허용해 패배하고 말았다. 최근 아스날은 선수 모두가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고, 잡을 수 있는 팀은 잡아내는 단단한 팀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최근 경기에서 패배했다고 하더라도 이번 아스톤 빌라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스날은 다음 시즌 챔스 티켓을 위해서라도 4위를 지켜내야 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A매치 기간 전 마지막 경기인 이번 아스톤 빌라전에서 승점을 챙겨갈 필요가 있다. 한편, 아스톤 빌라 역시 지난 주말 웨스트햄에게 패배하긴 했지만 좋은 경기를 보여줬다. 아스톤 빌라는 제라드가 새 감독으로 부임한 이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겨울에 효과적인 영입을 하면서 최근 인상적인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정말 어떻게 될지 모르는 아주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거 같다.
예상 : 2-1 아스톤 빌라 승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양 팀 모두 최근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했다. 아스톤 빌라는 웨스트햄 원정에서 1-2로 패배했고, 아스날은 홈에서 리버풀에게 0-2로 패배했다. 아스톤 빌라는 일주일 전에 경기를 치렀기 때문에 3일 만에 경기를 다시 치르게 되는 아스날보다는 체력적으로 우위에 있다. 또, 이번 경기는 아스톤 빌라의 홈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여러 방면에서 아스톤 빌라가 유리해 보인다. 하지만, 최근 아스날은 공격과 수비에 있어 정말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사이드에서 수준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아스톤 빌라는 부상으로 뤼카 디뉴를 잃은 상태이다. 이런 상황에서 마르티넬리와 티어니를 어떻게 막느냐, 또 애슐리 영이 부카요 사카를 잘 막을 수 있느냐에 따라 경기의 승패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예상 : 1-2 아스날 승
스탯
아스톤 빌라 vs 아스날
①아스톤 빌라는 최근 아스날과의 프리미어리그 홈 2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는데, 이는 1975~79년 4연승 이후 아스날을 상대로한 최다 홈 연승 기록이다.
②하지만, 아스톤 빌라는 아스날과의 프리미어리그 53경기에서 11승 14무 28패를 기록 중이다.
③또, 아스날은 아스톤 빌라와의 프리미어리그 원정 경기에서 12승을 기록 중인데, 이는 아스날 클럽 역사상 13승의 웨스트햄 원정 다음으로 최다 원정 승 기록이다.
④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는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4경기 1승 3패를 기록 중인데, 이는 5패인 맨시티와 4패인 리버풀 다음으로 가장 많은 패배이다.
⑤아스날의 잉글랜드 윙어 부카요 사카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8득점을 기록 중인데, 이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만 21세 이하 선수들 중 최다 득점 기록이다. 그리고, 그 뒤를 바로 뒤쫓고 있는게 아스톤 빌라의 잉글랜드 미드필더 제이콥 램지로,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6득점 기록 중이다.
아스톤 빌라
①아스톤 빌라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28경기에서 14패를 기록 중인데, 지난 시즌에는 38경기에서 15패를 기록했었다.
②또, 아스톤 빌라는 이번 시즌 자신들보다 순위가 높은 팀을 상대로한 리그 11경기에서 9패를 기록했다.
③아스톤 빌라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홈 13경기 중 단 한 경기에서만 골을 넣지 못했는데, 그 경기는 2월 19일에 있었던 왓포드와의 경기이고 0-1로 패배했었다.
④만약 아스톤 빌라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2021년 1월 이후 처음으로 홈에서 펼쳐진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2연승을 거두게 된다.
⑤아스톤 빌라는 최근 승리한 리그 5경기에서 모두 무실점을 기록 중이다.
⑥이번 겨울에 합류한 브라질 플레이메이커 필리페 쿠티뉴는 아스날을 상대로한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4골을 기록 중이고, 쿠티뉴는 자신이 상대한 프리미어리그 모든 클럽들 중 아스날을 상대로 가장 많은 골을 넣었다.
아스날
①아스날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개막 이후 원정 8경기에서 단 2승만을 기록했지만, 그 이후 원정 4경기에서는 모두 승리했다.
②만약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이 승리하게 된다면, 2015년 5월 이후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 원정 5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③또,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이 골을 넣게 된다면 2176골의 맨유와 2002골의 리버풀에 이어 프리미어리그에서 2000골을 달성한 3번째 클럽이 된다.
④부카요 사카는 최근 프리미어리그 원정 4경기에서 4득점 1도움으로 5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그 외,
경기들에 대한 SPOTV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