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경기 프리뷰

[경기 프리뷰]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아스날 vs 아스톤 빌라 선발 라인업, 승부 예측, 전력 비교, 스탯, 팀 뉴스 등

안녕하세요!

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아

스날 vs 아스톤 빌라 경기

는 우리나라 기준 2021.10

.23 토요일 04:00에 시작

되고, 아스날 홈구장 에미

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

집니다.

​​​​​​​​

​​​​​​​

TV 중계는

SPOTV ON(유료)

PC 및 모바일 중계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출처 : https://www.arsenal.com/

-프리미어리그 오피셜 심판진-

주심 : Craig Pawson / 부심 : Richard West, Dan Robathan / 4부심 : Michael Salisbury

VAR : Michael Oliver / VAR 부심 : Peter Kirkup


팀 소식

출처 :  https://www.arsenal.com/

아스날

지난 크팰전에서 부상을 입어 교체 아웃된 잉글랜드 윙어 부카요 사카(종아리)는 생각보다 빠르게 부상에서 회복한 것으로 보이지만 이번 경기 출전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또, 장기 부상자인 스위스 미드필더 그라니트 자카(무릎)는 내년에나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크팰전에서 맹활약한 프랑스 공격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는 이번 경기에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선발 라인업

출처 :  https://twitter.com/Arsenal


아스톤 빌라

부르키나 파소 윙어 베르트랑 트라오레(햄스트링)와 이번 여름에 영입한 자메이카 윙어 레온 베일리(햄스트링)는 부상에서 회복했고 이번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또, 지난 울버햄튼전에서 부상을 입어 교체 아웃된 잉글랜드 라이트백 매티 캐쉬(다리 타박상) 역시 생각보다 빠르게 부상에서 회복하면서 이번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하다.

한편, 잉글랜드 스트라이커 케이넌 데이비스(?)도 부상에서 회복했고 금요일에 있을 선덜랜드와의 U23 경기에서 복귀전을 가질 예정이다. 잉글랜드 미드필더 카니 추크베메카(근육)는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장기 부상자인 이집트 윙어 트레제게(무릎)는 내년에나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선발 라인업

출처 : https://twitter.com/AVFCOfficial


전력 비교

 

 

 

 

 

 


승부 예측

출처 : https://www.premierleague.com/

BBC Sport의 마크 로렌슨

두 팀 모두 현재 중위권에 위치해 있는데, 나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시즌이 시작된 이후 두 팀은 분명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적도 있지만, 언제나 그렇듯 항상 일관성이 문제이다. 아스톤 빌라는 최근 홈에서 울버햄튼에게 패배하며 리그 2연패를 기록 중이고 아스날은 최근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홈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 중이다. 두 팀 모두 최근 기세가 좋은 팀들 중 하나로 꼽힌 팀들이었지만 최근 2경기에서 승리가 없다는 것은 일관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아스날은 시즌 개막 이후 3연패를 당하며 좋지 않은 출발을 한 것도 사실이지만, 그때의 경기력과 무승부를 기록한 최근 2경기의 경기력은 또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이번 경기가 아스날이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고 홈 어드벤티지 역시 결코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예상 : 2-1 아스날 승


축구 웹사이트 WhoScored

아스날은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골을 넣으며 극적인 무승부로 승점 1점을 획득했다. 하지만, 최근 2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 중이고 홈 팬들은 더 나은 경기를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반면, 아스톤 빌라는 지난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2-3으로 패배하긴 했지만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이번 여름에 영입한 에밀리아노 부엔디아, 레온 베일리, 대니 잉스와 같은 공격 자원들의 포텐이 아직 터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희망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딘 스미스의 아스톤 빌라는 최근 아스날과의 3경기에서 모두 단 한 골도 내주지 않고 승리했기 때문에 아스톤 빌라의 우위가 점쳐지지만 아스날의 최근 경기력을 고려했을 때는 무승부가 예상된다.

예상 : 2-2 무승부


스탯

출처 : https://www.skysports.com/

아스날 vs 아스톤 빌라

①아스톤 빌라는 아스날과의 최근 프리미어리그 3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는데, 이는 지난 36경기에서 승리한 수와 같다.(3승 9무 24패) 만약 이번 경기에서도 아스톤 빌라가 승리하게 된다면, 1962년 9월 이후 59년 만에 처음으로 아스날을 상대로 리그에서 4연승을 거두게 된다.

②아스날은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아스톤 빌라와의 리그 10경기에서 6승 4패를 기록 중인데, 이는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첼시전 6패와 맨시티전 5패 이후 최다 패 기록이다.

③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아스날과 아스톤 빌라의 지난 프리미어리그 9경기에서는 적어도 3골 이상이 터졌는데, 이는 2007년부터 2020년까지 맨시티 홈에서 펼쳐진 맨시티와 뉴캐슬의 프리미어리그 11경기 이후 최고 기록이다.

④아스톤 빌라 감독 딘 스미스는 아스날과의 프리미어리그 4경기에서 3승을 거두며 승률 75%를 기록 중인데, 이는 아스날을 최소 4번 이상 상대한 감독들 중 승률 91%를 기록한 맨시티 감독 펩 과르디올라 다음으로 최고 승률이다.

⑤지난 시즌 아스톤 빌라가 아스날을 상대로 넣은 4골 중 3골은 잉글랜드 공격수 올리 왓킨스가 넣었고, 왓킨스는 5개의 유효 숫 중 3개를 골로 연결시켰다.


아스날

①아스날은 이번 시즌 개막 이후 3연패를 기록했는데, 그 이후 5경기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

②아스날은 이번 주 월요일에 8라운드를 치렀고 금요일에 9라운드를 치르게 되면서 한 주에만 2번의 리그 경기를 치르게 되었는데, 이는 클럽 역사상 잉글랜드 1부 리그에서 1987년과 1988년 이후 처음이다.

③아스날은 지난 시즌을 포함하여 금요일에 펼쳐진 프리미어리그 9경기에서 7승 2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었지만, 최근 2경기에서는 홈에서 에버튼에게 0-1로 패배했고 원정에서 브렌트포드에게 0-2로 패배하며 2연패를 기록 중이다.

④하지만, 아스날은 지난 시즌을 포함하여 최근 프리미어리그 홈 6경기에서 4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고 승점 13점을 획득했다.

⑤만약 아스날이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2021년에만 홈에서 5패를 기록하게 되고, 이는 1년 기준 1997년 홈 6패 이후 최악의 기록이다.

⑥아스날은 패배한 지난 프리미어리그 7경기에서 단 한 골도 넣지 못했다.

⑦또, 아스날은 이번 시즌 8경기에서 7골만을 기록 중인데, 이는 8라운드 기준 1986년 이후 최악의 기록이다.

⑧지난 크팰전에서 골을 넣은 가봉 공격수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은 리그 홈 3경기 연속골을 기록했고, 이는 2019년 9월 홈 5경기 연속골 이후 최고 기록이다.

⑨또, 오바메양은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총 42골을 기록 중인데, 이는 클럽 최고 기록인 46골의 네덜란드 공격수 로빈 반 페르시 다음으로 높은 기록이다.

⑩지난 크팰전에서 교체로 투입되어 23분을 소화한 프랑스 공격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는 23분 동안 총 2번의 유효 슛과 2번의 기회를 창출했는데, 이는 크팰전에서 뛰었던 그 어떤 아스날 선수들보다 높은 기록이었다.

⑪또, 라카제트는 이번 시즌에 리그와 컵 경기를 포함하여 46분마다 한 번씩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인데, 총 185분을 소화하면서 3득점 1도움을 기록 중이다.


아스톤 빌라

①금요일에 펼쳐진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최소 10번 이상 소화한 팀은 총 12팀인데, 아스톤 빌라는 10경기 2승으로 '12경기 1승 레스터 시티'와 '11경기 2승 토트넘' 다음으로 승률이 낮다. 참고로, 2승은 1997년 12월 토트넘을 상대로 4-1 승, 2019년 8월 에버튼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다.

②또, 아스톤 빌라는 1950년 4월 찰턴 애슬레틱을 상대로 4-1 승리를 거둔 이후, 금요일에 펼쳐진 잉글랜드 1부 리그 원정 12경기에서 3무 9패로 승리가 없다.(12경기 중 4경기는 프리미어리그로 2무 2패를 기록 중)

③아스톤 빌라는 지난 프리미어리그 원정 8경기에서 3승 5패를 기록 중인데, 이는 지난 원정 17경기에서 패배한 수와 같다.(7승 5무 5패)

④만약 이번 경기에서 아스톤 빌라가 패배하게 된다면 프리미어리그 3연패를 당하게 되고, 이는 2020년 7월 이후 처음이다.

⑤아스톤 빌라는 이번 시즌 8경기에서 12골을 넣었는데, 그중 전반전에 넣은 골은 단 2골이다.

⑥아르헨티나 골키퍼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는 2020년 9월 아스날에서 아스톤 빌라로 이적한 이후 프리미어리그에서 45경기를 소화 중이고 18경기 무실점을 기록 중이다.

 


 

그 외,

경기들에 대한 SPOTV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