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소식/아스날 일정

[리그 일정]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일정 발표

출처 : https://www.arsenal.com/

스날은 이번 시즌 승격한 풀럼과의 런던 더비를 시작으로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스날은 우리나라 기준 8월 30일 일요일 00:30에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2020 커뮤니티 실드를 시작으로 이번 시즌을 시작할 것이다. 커뮤니티 실드에서는 FA컵 우승팀 자격으로 지난 시즌 리그 챔피언인 리버풀과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아스날은 시작부터 풀럼(원정)과 웨스트 햄(홈)을 만나며 런던 더비를 치르게 되고 리버풀(원정), 셰필드(홈), 맨시티(원정), 레스터(홈), 맨유(원정)로 이어지는 죽음의 일정을 소화하게 되었다.

 

토트넘과의 북런던 더비는 12월과(원정) 내년 3월에(홈) 치러질 예정이며 이번 시즌 박싱 데이에는 첼시와(홈) 만나게 되었다.

 

박싱 데이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12월 26일을 가리키는 말로 영연방 국가에서는 이 날을 공휴일로 지정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박싱 데이가 전통적으로 스포츠를 하는 날이고, 그렇기 때문에 프리미어리그는 크리스마스 휴가 없이 경기를 진행한다.

 

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EB%B0%95%EC%8B%B1_%EB%8D%B0%EC%9D%B4

 

박싱 데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박싱 데이(영어: Boxing Day) 또는 성 스테파노의 날은 크리스마스 다음 날(12월 26일)을 가리키는 말로, 많은 영연방 국가에서 크리스마스와 함께 휴일로 정하여 성

ko.wikipedia.org

 

로파리그 조별리그 참가로 인해 10월에 있을 레스터(홈), 맨유(원정) 경기와 11월에 있을 아스톤 빌라(홈), 울버햄튼(홈) 경기 그리고 12월에 있을 토트넘(원정), 번리(홈) 경기는 예정된 날짜보다 뒤로 밀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 모든 경기들 역시 추후에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며 경기 중계는 SPOTV의 일정이 나오면 추후에 업데이트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