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경기 리뷰

[경기 리뷰]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아스날 레스터 시티 라인업, 기록, 스탯, 감독 인터뷰, 하이라이트 등

안녕하세요!

4연승을

달리고 있었던 아스날은 홈

구장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

서 무관중으로 19-20시즌 프

리미어리그 34라운드를 진행

했고, 은케티아의 퇴장과 함께

후반 막판 동점골을 내주면서

1-1 무승부로 끝나게 되었어

요.

 

출처 : https://twitter.com/Arsenal

 

참고로,

에버튼, 소튼, 본머스, 토

트넘, 아스톤 빌라, 맨유는

아직 한 경기를 덜 치른 상

태입니다.

 

출처 : https://www.premierleague.com/

 

토트넘이 승리할 경우,

토트넘이 7위, 셰필드가 8위, 아스날이 9위가 됩니다.


라인업

 

아스날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는 최근에 자주 사용하는 3-4-3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고, 2-0으로 승리한 울버햄튼과의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와는 다르게 총 2곳에 변화를 줬다.

 

수비에서는 보스니아 레프트백 세아드 콜라시나츠와 브라질 수비수 다비드 루이스, 그리고 독일 수비수 슈코드란 무스타피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췄다.

 

미드필더에서는 스코틀랜드 레프트백 키어런 티어니가 좌측을 스페인 라이트백 엑토르 벨레린이 포르투갈 라이트백 세드릭 소아레스 대신 선발 출전하며 우측을 맡았다. 중앙은 이전 경기들과 같이 스위스 미드필더 그라니트 자카와 스페인 미드필더 다니 세바요스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췄고, 아르테타 감독과 마찰이 있다고 알려진 프랑스 미드필더 마테오 귀엥두지와 허리 부상이라고 알려진 독일 공격형 미드필더 메수트 외질은 이번 경기에도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다.

 

공격에서는 가봉 공격수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과 잉글랜드 윙어 부카요 사카가 측면 공격을 맡았고, 중앙에는 잉글랜드 스트라이커 에디 은케티아 대신 프랑스 스트라이커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선발 출전했다.


레스터 시티

레스터 시티 감독 브렌던 로저스는 최근에 있었던 경기들과는 다르게 3-4-3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고, 3-0으로 승리한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전과는 다르게 총 1곳에 변화를 줬다.

 

수비에서는 지난 크팰전에서 부상을 입은 잉글랜드 레프트백 벤 칠웰 대신 잉글랜드 수비수 라이언 베넷이 선발 출전했고 터키 센터백 찰라르 쇠윈쥐, 북아일랜드 센터백 조니 에반스와 호흡을 맞췄다.

 

미드필더에서는 잉글랜드 윙어 마크 올브라이턴이 좌측을 잉글랜드 라이트백 제임스 저스틴이 우측을 맡았다. 중앙은 나이지리아 수비형 미드필더 윌프레드 은디디와 벨기에 미드필더 유리 틸레만스가 호흡을 맞췄고, 잉글랜드 공격형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은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도 출전하지 못했다.

 

공격에서는 스페인 공격수 아요세 페레스와 나이지리아 공격수 켈레치 이헤아나초가 측면 공격을 맡았고, 중앙에는 잉글랜드 스트라이커 제이미 바디가 선발 출전했다.


스탯

출처 : https://twitter.com/SkySportsPL

아스날 V 레스터 시티

①1-1 무승부로 경기를 마친 아스날은 홈에서 열린 레스터 시티와의 지난 프리미어리그 23경기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19승 4무)


아스날

①선제골을 넣은 가봉 공격수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20골을 기록하고 있고, 이로써 오바메양은 아스날의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두 시즌 연속 20골을 넣은 두 번째 선수가 되었다.(첫 번째는 티에리 앙리로, 2001-02시즌~2005-06시즌까지 5시즌 연속 20골 이상을 넣었다.)

오바메양의 골을 어시스트한 잉글랜드 윙어 부카요 사카는 이번 시즌 리그, 컵 경기를 포함하여 아스날에서 16개의(4득점 12도움) 공격포인트를 기록했고, 이는 이번 시즌 25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오바메양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③후반 75분에 퇴장을 당한 잉글랜드 스트라이커 에디 은케티아(21세하고 38일) 2018년 5월 레스터전에서 퇴장을 당한 콘스탄티노스 마브로파스(20세하고 149일) 이후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퇴장당한 최연소 아스날 선수가 되었다.


레스터 시티

①후반 84분에 동점골을 넣은 레스터 시티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마지막 15분 동안 총 18골을 넣고 있는데, 이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팀들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②동점골을 넣은 잉글랜드 스트라이커 제이미 바디는 웨인 루니(12골)로비 파울러(10골)해리 케인(10골) 다음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스날을 상대로 최소 10골을 넣은 4번째 선수가 되었다.

바디의 골을 어시스트한 잉글랜드 윙어 데머레이 그레이는 자신의 프리미어리그 데뷔일인 2016년 1월 이후 리그 경기에 교체로 나와 8도움을 기록했고, 이는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높은 기록이다.


경기 양상

 

 

 

 


선수 평점 및 MOM

출처 : https://www.skysports.com/
출처 : https://www.premierleague.com/

 

슛 : 2회 / 유효 슛 : 1회 / 막힌 슛 : 1회 / 득점 : 1회

볼 터치 : 38회 / 볼 점유율 : 2.7%

패스 : 24회 / 패스 성공 : 18회 / 패스 성공률 : 75%

공중 경합(공격) : 5회 / 공중 경합 성공 : 1회 / 공중 경합 성공률 : 20%

턴 오버 : 2회 / 오프사이드 : 2회


감독 인터뷰

출처 : https://mcfcxtra.com/ , Getty Images( https://metro.co.uk/ )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

리는 오늘 2점을 잃었다. 나는 오늘 우리가 이길만했다고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기회가 왔을 때 확실하게 끝내버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3-0 혹은 4-0이 되면, 경기는 거기서 끝난다. 또, 나는 전반전에 있었던 일도 레드카드라고 생각해 심판진에게 강력히 주장했지만, 그들은 결정을 내렸고 후반전에 우린 10명으로 싸워야 했다. 내가 이곳에 온 이후로 오늘과 같이 10명으로 싸운 게 총 4번째인데, 어쨌든 우리로부터 나온 잘못이기 때문에 우리는 반성할 필요가 있고 그것들로부터 배워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레스터 시티 감독 브렌던 로저스

늘 승점 1점은 우리가 받아야 할 최소한의 승점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좋은 출발을 했지만, 그 후 너무 많은 공간을 내줬고 결국 상대에게 골까지 내주고 말았다. 그리고, 15분 정도는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인 농구와 비슷한 양상이 나왔다. 전반전이 끝날 무렵 우리는 더 나은 경기를 했고 볼의 연결도 매끄러웠다. 그리고, 후반전에는 우리가 더 훌륭한 모습을 보였다고 생각한다. 좋은 포지셔닝을 통해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갔고, 11 대 10상황에서 우린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골까지 넣었다. 두 번째 골을 넣지 못한 건 좀 아쉽긴 하다.


다음 경기

 

1-1 무승부를 거둔 아스날의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상대는 13승 9무 11패 52득점 44실점 승점 48점으로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는 토트넘입니다. 토트넘은 새벽에 있을 본머스전에서 승리할 경우, 승점 51점으로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제치고 리그 7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경기 일정은 우리나라 기준 2020.07.13 월요일 00:30이며,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홈구장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집니다. TV 중계는 SPOTV(무료), SPOTV ON(유료)에서 모바일 및 PC는 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경기 영상

경기 골 모음(04분 42초)

경기 하이라이트(10분 36초)

영어 버전 하이라이트(02분 02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