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경기/경기 리뷰

[경기 리뷰]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에버튼 vs 아스날 라인업, 기록, 스탯, 감독 인터뷰, 하이라이트 등

 

 

안녕하세요!

 

19-20 시즌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에버튼

vs 아스날전은 에버튼 홈구장 구

디슨 파크에서 진행되었고, 양 팀

임시 감독인 융베리와 퍼거슨은

감독으로서 자신의 마지막 경기

를 0-0 무승부로 끝냈어요.

 

출처 : https://twitter.com/Arsenal
출처 : https://www.premierleague.com/


라인업

 

에버튼 1-1 무승부로 끝난 지난 맨유와의 원정경기와는 다르게 세 곳에 변화를 줬다. 11월 3일 허벅지 부상을 당한 잉글랜드 유틸리티 플레이어 파비안 델프는 약 한 달 반 만에 복귀전을 가질 수 있었고 질병에서 회복한 AS 모나코에서 임대 온 프랑스 라이트백 지브릴 시디베도 선발 출전했다. 또, 잉글랜드 수비수 메이슨 홀게이트가 잉글랜드 센터백 마이클 킨 대신 선발 출전했다.

 

아스날 홈에서 0-3으로 패배한 지난 맨시티전과는 다르게 네 곳에 변화를 줬다. 지난 경기에서 발 부상을 입은 독일 공격형 미드필더 메수트 외질은 에버튼전 원정명단에도 포함되지 않았고 잉글랜드 윙어 에밀 스미스 로우가 빈자리를 메꿨다. 또, 보스니아 레프트백 세아드 콜라시나츠도 지난 맨시티전에서 발목 부상을 입었고 레프트백 자원이 없는 융베리 임시 감독은 잉글랜드 윙어 부카요 사카를 레프트백으로 선발 출전시켰다. 한편, 그리스 센터백 소크라티스 대신 브라질 수비수 다비드 루이스가 선발 출전했고 뇌진탕 증상에서 회복한 스위스 미드필더 그라니트 자카가 프랑스 미드필더 마테오 귀앵두지 대신 선발 출전했다. 그리고 잉글랜드 윙어 리스 넬슨이 코트디부아르 공격수 니콜라 페페 대신 선발 출전했다.


스탯

출처 : https://twitter.com/SkySportsPL

에버튼 V 아스날

아스날과 0-0 무승부를 기록하게 된 에버튼은 1978년 8월 이후 처음으로 아스날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게 되었다.

 

에버튼

이번 경기에서 단 한 개의 유효 슛도 기록하지 못한 에버튼은 2018년 1월 1일 맨유에게 0-2로 패배한 경기 이후 처음으로 0개의 유효 슛을 기록하게 되었다.

터키 출신 스트라이커 센크 토순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교체로 투입된 후 다시 교체 아웃이 된 세 번째 선수가 되었고, 나머지 두 선수도 에버튼에서 나왔다.(알렉스 이워비-맨시티전, 모이스 킨-맨유전)

에버튼 감독으로서 자신의 마지막 경기를 치른 스코틀랜드 출신 임시 감독 던컨 퍼거슨은 리그 3경기에서 1승 2무를 기록했는데, 1996년 아스날 임시 감독이었던 팻 라이스와 2003년 웨스트 햄 임시 감독이었던 트래버 브루킹을 제외하고 프리미어리그에서 단 한 번도 패배하지 않은 임시 감독은 없었다.(라이스 임시 감독과 브루킹 임시 감독 모두 3경기 무패를 기록하고 감독직에서 내려왔다.)

 

아스날

아스날은 2017년 12월 웨스트 햄과의 원정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둔 이후 프리미어리그 77경기 만에 처음으로 0-0 무승부를 기록하게 되었다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의 첫 번째 슛이 전반 44분에 나왔는데, 이는 2015년 5월 맨유와의 리그 경기에서 51분에 첫 슛이 나온 이후로 가장 빨리 나온 슛이었다.

이번 경기 아스날의 선발 라인업 평균 연령이 24세하고 50일이었는데, 이것은 2011년 5월 풀럼과의 경기 이후 아스날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어린 선발 라인업이었다.(풀럼전-24세하고 24일)

또, 이번 경기는 2007년 3월 레딩과의 리그 경기 이후 처음으로 십대 선수들 3명이 함께 선발 출전한 경기이다.(마르티넬리-만 18세, 사카-만 18세, 스미스 로우-만 19세)


경기 양상

 


선수 평점 및 MOM

출처 : https://www.skysports.com/
출처 : https://www.premierleague.com/

 

슛 : 1회 / 벗어난 슛 : 1회

볼 터치 : 95회 / 볼 점유율 : 8.9%

패스 : 78회 / 패스 성공 : 69회 / 패스 성공률 : 88% / 키 패스 : 1회

드리블 : 1회 / 드리블 성공 : 1회 / 드리블 성공률 : 100%

공격 공중 경합 : 2회 / 수비 공중 경합 : 6회 / 공중 경합 성공 : 7회 / 공중 경합 성공률 : 88%

태클: 3회 / 태클 성공 : 3회 / 태클 성공률 : 100% / 클리어링 : 7회 / 인터셉트 : 2회

파울 : 1회

 


감독 인터뷰

출처 : https://www.rte.ie/

에버튼 임시 감독 던컨 퍼거슨

경기에 대해서...

서로에게 공정한 승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에너지 레벨에서 고전했고 그들은 아마 더 나은 기회들을 만들어냈지만, 결국 승점 1점을 얻었고 이것에 만족합니다. 선수들은 오늘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 오늘 경기는 즐거웠지만, 경기 전에 힘든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선수들은 정직하게 열심히 뛰었고 지난 3경기에서도 모두 필사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경기였던 이번 경기에서는 퀄리티가 약간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에 대해서...

그가 경기에서 보여준 모습들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웠고, 그렇기 때문에 저는 그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저는 클럽에서 원하는 한 이곳에 있을 것이고, 월요일부터 다시 정상 출근할 것입니다.

 

 

아스날 임시 감독 프레디 융베리

경기에 대해서...

우리는 점유율에서 승리했지만 더 많은 것을 얻고 싶었습니다. 훈련을 잘 소화해준 선수들에게 보상을 해주고 싶었고, 그렇기 때문에 오늘 경기에서 젊은 선수들을 대거 투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것을 배웠고 이런 엄청난 클럽을 이끌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러웠습니다. 저는 제가 배를 안정시키기 위한 임시 감독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 그 역할을 소화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클럽은 결정을 내렸고 이제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에 대해서...

미켈은 클럽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여기에 오래 있었습니다. 클럽은 제가 팀에 남길 원하고, 내일 미켈과 대화를 나눈 뒤 결정될 것 같습니다.

 


다음 경기

지난 13경기에서 1승 만을 기록하고 있는 아스날은 5승 4무 9패 19득점 25실점 승점 19점으로 리그 14위에 위치해 있는 본머스와 맞붙게 됩니다. 20일 금요일 아스날의 새로운 감독이 된 미켈 아르테타의 첫 경기가 될 것이며 아르테타는 자신의 첫 경기를 원정에서 치르게 되었습니다.

 

경기 일정은 우리나라 기준 2019년 12월 27일 금요일 00:00이며, 본머스 홈구장 딘 코트에서 맞붙게 됩니다. TV 중계는 SPOTV(무료), SPOTV ON2(유료)에서 모바일 및 PC는 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경기 영상

 

경기 하이라이트(10분 28초)

 

 

 

영어 버전 하이라이트(2분 2초)